방콕 둘러보기 3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20 Nov 2018


img_3847.jpg

모던 방콕, 태국을 여행하는 가장 영리한 선택: 꼬창 겟어웨이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섬, 꼬창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가져보자. 푸껫이나 코사무이 보다 방콕과 가까워 자동차로도 쉽게 갈 수 있고, 국립공원인 만큼 섬 어디에서나 열대우림과 푸른 바다를 만날 수 있다.

 

집-라이닝 어드벤처 Zip-Lining Adventure
img_3449.jpg

꼬창에서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액티비티 중 집-라이닝 어드벤처만큼 만족감 높은 것도 없다. 하늘 높이 뻗어 있는 고목 위에 올라가 집-라인에 몸을 싣고 열대 정글을 가로지르는 짜릿함은 꼬창의 푸른 바다만큼이나 선명한 추억으로 남기 마련. 땀을 쏙 뺄 정도로 강한 근력을 요하니 단단히 준비할 것. 사다리를 타고 높은 고목 위를 오르내리는 건 물론 나무 사이에 놓인 다리나 로프 위에 올라가 무게 중심을 유지하며 이동하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방바오 마을 Bang Bao Village
img_3603.jpg

꼬창 남쪽에 위치한 작은 어촌. 마을 입구부터 항구까지 각종 숍과 레스토랑이 물 위에 자리하고 있다. 마을 중심을 가로지르는 나무 데크를 따라 항구까지 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5분 정도. 규모는 작지만 길 양쪽에 아기자기한 상점과 레스토랑이 빼곡히 들어서 꼬창을 찾는 관광객에게 인기 쇼핑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마을을 지나면 각종 투어 보트로 가득한 방바오 마을 항구에 다다르게 되는데, 항구 끝으로 가면 하얀 등대 옆으로 정박해 있는 현지 어선도 볼 수 있다.

 

스노클링 Snorkeling
img_3062.jpg

꼬창에서 꼭 해봐야 할 액티비티 중 하나, 바로 스노클링이다. 국립 해양 공원으로 지정된 만큼 자연 그대로 보존된 아름다운 산호가 꼬창의 50개 섬에 분포돼 있는 것. 보트를 타고 꼬와이(Koh Wai)나 꼬막(Koh Mak) 등의 섬으로 나가 스노클링을 할 수 있다. 수심이 얕고 산호 분포 지역이 해안과 가까워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고, 수온이 높아 비가 와도 문제없다. 푸껫이나 코사무이에 비하면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성수기엔 스노클링을 즐기러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곤 한다.

 

코끼리 트레킹 Elephant Trekking
img_3694.jpg

섬 모양이 코끼리를 닮아 태국어로 코끼리라는 뜻의 ‘꼬창’이란 이름을 얻었다. 이곳에는 실제로 코끼리가 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만져보고 탈 수도 있다. 코끼리의 진짜 고향은 아니지만 현재 꼬창엔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6개의 코끼리 캠프가 운영되고 있다. 1시간 코스로 코끼리 등에 앉아 정글을 누비며 <인디아나 존스>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다.

 

화이트샌드 비치 White Sand Beach
img_3825.jpg

꼬창 북서쪽에 위치한 해변으로 꼬창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다. 파우더처럼 고운 모래와 따듯한 꼬창 앞바다가 최적의 물놀이 장소를 제공하는 것. 외국 관광객뿐만 아니라 태국인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해변으로, 내국인 관광객 대부분이 화이트샌드 비치를 찾아 꼬창에 온다고 볼 수 있다. 낮에는 가족이나 그룹 단위의 피서객들로 붐비지만 해가 지면 모래사장을 따라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바와 레스토랑을 찾아 꼬창의 나이트라이프를 즐기려는 관광객이 몰린다.

 

꼬창 다운타운 Koh Chang Downtown
img_3226.jpg

꼬창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를 꼽자면 화이트샌드 비치에서부터 섬 남쪽 바일란 비치까지의 구간을 들 수 있다. 그중 화이트샌드 비치 주변의 거리가 특히 관광 인프라가 가장 잘 갖추어진 꼬창의 ‘다운타운’. 사바이 바(Sabay Bar), 토르스 팰리스(Thor’s Palace) 등 꼬창에서 가장 유명한 레스토랑과 바가 밀집해 있다. 밤에는 해변에서 불 쇼와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고 성수기에는 현란한 음악이 해변 가득 울려퍼져 파티 분위기를 연출한다. 거리에는 현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살 수 있는 갤러리와 두리안, 망고스틴 등의 과일을 맛볼 수 있는 노점상도 즐비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꼬창의 리조트 Resorts in Koh Chang
img_4118.jpg

액티비티도 좋지만, 여행 중 하루는 꼬창의 리조트에서 눈앞에 펼쳐진 청정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자. 휴양지인 만큼 수많은 리조트가 꼬창에 자리 잡고 있는데, 수준 높은 서비스와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어 어느 곳에 묵어도 만족스러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리조트에서의 시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각 리조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충분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패키지로 리조트에 묵게 마련이니 수영장이나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과 스파, 마사지 등의 서비스를 충분히 이용하자.

세부 카테고리 작성일
토론토 야외 스케이트링크 04 Dec 2018
토론토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최적의 스키장 8곳 26 Nov 2018
방콕 둘러보기 3 20 Nov 2018
방콕둘러보기 (2) 13 Nov 2018
방콕 둘러보기 1 06 Nov 2018
구석구석 도쿄 맛집 3: 개성 넘치는 커피하우스 29 Oct 2018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