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에 빠진 아들을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은?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11 Dec 2018


24-미즈스마트1.jpg

질문

현재 내 아들은 스무살 대학생이다. 고등학교 시절 매우 총명한 학생이었으며 늘 우등생명단에 이름을 올리곤 했다.

하지만 12학년 때 온라인 게임에 빠져 지금은 방안에만 틀어박혀 컴퓨터를 들여다보는 것이 그의 일상이 됐다. 그 뒤로 성적은 계속 엉망이고 학업을 이어가려는 의지도 없어 보인다.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집안 일도 돕지 않고 그렇다고 나가서 일을 하는 것도 아니다. 특별히 즐겨하는 과외활동도 없고 친구들과 따로 어울리지도 않는다. 오로지 방안에서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게 삶의 전부다.

아내와 나는 어떻게든 아들을 설득하려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모두 헛수고였다.

갈수록 무책임해지는 아들에게 상담을 권유해야 하나?

 

조금 더 건설적인 방법으로 아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이를 위해 당신과 아내가 먼저 함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성인인 아들에게 억지로 상담을 권유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다.

아들의 무책임한 행동을 보고만 있을 수 없는 것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지속적으로 답답함과 걱정된 마음만을 가지고 다가간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결국 아들은 불편한 간섭을 피해 독립하기를 원할 수 있으며 현재 상황으로 비추어볼 때 이는 더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우선 당신이 사는 지역에 등록된 심리학협회에 연락해 청소년인터넷게임중독 관련 전문가의 이름과 연락처를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게임중독에 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비슷한 문제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사례에 대한 설명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게임중독으로 삶의 가능성에 많은 제약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아들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게끔 지혜롭게 설득하고 다가가는 것이 필요하다.

더 보기 작성일
게으른 딸아이의 남자친구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27 Dec 2018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다시 이성을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은? 20 Dec 2018
게임중독에 빠진 아들을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은? 11 Dec 2018
직장내 괴롭힘에 지혜롭게 대응하는 방법은? 04 Dec 2018
친구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으면서 충고할 수 있는 방법은? 28 Nov 2018
부부사이의 신뢰를 의심하고 불안해하는 남편을 안심시킬 수 있는 방법은? 20 Nov 2018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