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딸아이의 남자친구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27 Dec 2018


18-미즈스마트.jpg

질문

24살인 딸은 남자친구와 함께 나의 아파트에서 같이 산다. 그녀가 12살 때 나는 이혼을 했다.

딸과 나는 매우 가까운 편이다.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딸은 책임감이 강한 사람이며 남자친구와는 꽤 오랜시간 함께한 사이이다.

문제는 남자친구가 8개월 전 직업을 잃은 뒤 하루종일 집에서 딸의 컴퓨터만 들여다본다는 것이다. 다시 취직을 하려는 노력도 하지 않고 다같이 저녁을 먹는 시간까지 간식을 먹으며 낮잠으로 하루를 때우는 것이 일상이다.

이런 딸아이의 남자친구의 행동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집안에서 지켜져야 할 규율을 명확히 정하고 이는 모두를 위해 필요하다는 것을 딸과 남자친구에게 설명해야 한다.

딸 남자친구의 행동은 우울증을 겪는 이들이 보이는 증상과 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의사와의 상담을 권유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고용상담 등의 도움을 통해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알아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정시간 집에서 벗어나 외부활동을 하는 시간이 그에게도 필요할 것이라고 설득해 볼 필요가 있다.

만일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실업수당을 받는다면 최소한의 월세를 내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다. 반대로 아무런 수입이 없다면 그의 생활비까지 딸이 감당하게 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요구에 딸의 남자친구가 응하지 않는다면 더이상 당신의 집에서 같이 살 수 없다고 얘기하라. 그가 마주한 현실을 스스로 자각하기 위해선 당신이 조금 더 단호해져야 한다.

더 보기 작성일
철부지 시절의 경범죄 기록 12 Jan 2019
20년을 넘게 청혼에 반응이 없는 여자친구 09 Jan 2019
게으른 딸아이의 남자친구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27 Dec 2018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다시 이성을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은? 20 Dec 2018
게임중독에 빠진 아들을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은? 11 Dec 2018
직장내 괴롭힘에 지혜롭게 대응하는 방법은? 04 Dec 2018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