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마스카르포네로 아이싱을 한

파스닙 (parsnip) 블루베리 케이크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28 Jan 2019

베티의 쿠킹 스토리


베티.jpg

일요일 밤, 아이들은 목욕을 기다린다. 빨래, 강아지 산책…이러다간 오스카상 시상식도 놓치겠다. 쿠킹 레시피도 포스팅해야 하는데…인생이란 원래 이렇게 바쁜가. 그래도 좋다.

난 영화를 좋아한다. 영화를 처음으로 혼자 본 것은 12살 때였다. 젊은 존 말코비치와 더 젊은 크리스챤 베일 주연의 태양의 제국Empire of the Sun이었다. 이 영화는 내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인간적 배신에 청순함도, 친구도 잃은 후 전쟁의 비극 속에서 성인으로서 생존하는 모습을 그렸다. 그때 나는 신문이나 잡지에서 두 주연배우의 사진이나 기사를 모조리 스크랩했지. 말코비치가 분장한 베이시Basie 역에 반해서. 그를 생각하면서 고양이를 ‘베이시’라고 불렀다. 

물론 이 외에도 나에게 인상을 남긴 영화들은 수두룩하다. 차이나타운, 핸나와 그의 여자 형제들, 뮤리엘의 결혼, 태양은 영원하고 마음씨는 착하다, 빨강 호롱불을 올려라, 디어 헌터 --- 너무 많다. 하지만 영화이야기는 밀쳐놓고. 더이상 늑장을 부리지 말고 나의 일, 케잌작업을 완성하자.

이번에 만든 파스닙*블루베리 케잌은 당근케잌과 비슷하지만 좀더 부드러운 맛이다. 가볍고 정제된 맛이라고나 할까. 파스닙의 미묘한 토속적인 맛은 블루베리 타트의 달콤함과 함께 환상적인 쌍벽을 이루는 맛…. 
Bon Appétit!

 

Betty Binon (신윤경)

Baking Blogger/Photographer

 

자세한  요리법은 https://www.stemsandforks.com/

에서 확인하세요.

세부 카테고리 작성일
화이트커런트를 넣은 달콤한 파블로바 15 Feb 2019
칠레 산 천연 블루베리로 만든 찹쌀떡 12 Feb 2019
메이플 마스카르포네로 아이싱을 한 28 Jan 2019
배로 만든 버터와 참깨의 아삭한 식감을 더한 04 Jan 2019
달콤 쌉싸름하고 고소한 말차 흑임자 크레페 21 Dec 2018
부드러운 스위스 머랭과 버터크림, 와인에 졸여진 배를 사용한 멀드 와인 초콜릿 케이크 19 Dec 2018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