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시민권 신청시 알아야 정보 2

Tips for Canadian Citizenship Application II (2)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21 Feb 2019

캐네디언과 결혼해도 절차 밟아야 세금 보고 언어 능력 등 6가지 요건 있어


질문) 저는 지난 8월 경 캐나다 시민권자인 배우자와 결혼을 했습니다. 시부모님은 제가 결혼을 했기때문에 바로 캐나다 시민권을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부모님의 정보가 맞습니까? 만약 아니라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답변) 캐나다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은 1) 영주권자이거나, 2) 시민권 자격을 상실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거나, 3) 캐나다밖에서 태어난 입양된 아동이거나, 4) 캐나다 군인으로 현재 군복무를 하고 있거나 마친 사람등 입니다. 
질문하신 분은 위와 같은 자격이 아니므로 해당하지 않습니다. 즉 캐나다인 배우자와 결혼을 했다고 해서 바로 캐나다 시민권자의 신분이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같은 맥락에서 캐나다 영주권자인 배우자와 결혼을 했다고 해서 자동적으로 영주권자의 신분이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질문하신 분은 일단 캐나다인 배우자의 도움(Spousal Sponsorship)를 통해 “배우자 초청 이민”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민을 통과하시면 영주권자의 자격을 얻게 됩니다. 그 이후 영주권 자격 유지, 최소 3년 (1,095일)이상의 거주의무, 세금 보고 의무, 언어 능력과 캐나다 지식 검증, 준법의무 등 6가지 요건을 갖춘후 시민권을 신청할 자격이 생깁니다. 이 신청 요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난 칼럼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법률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jl pic.jpg

이재인 법무사

ICCRC 이민 컨설턴트

 jleelegal@gmail.com

Tel: (416) 803 8829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