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상자엔 뭐가 있을까

2019년 ‘독서의 숲’ 후보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01 Mar 2019


온타리오도서관협회 선정

어린 아이들은 독서를 통한 간접 경험으로 세상을 배운다.
자녀에게 추천할 만한 책을 찾는 부모라면 연령별로 국내 우수도서를 추천해주는 ‘독서의 숲’을 무시할 수 없다. 캐나다의 가장 큰 학생 독서권장 프로그램인 독서의 숲에 후보로 거론된 것만으로도 충분히 읽어볼 만한 가치가 넘치기 때문이다.
‘온타리오도서관협회(Ontario Library Association)’가 발표한 2019년도 ‘독서의 숲’ 후보작을 부문별로 소개한다.

◆블루스프루스(Blue Spruce) 부문
대상: 유치원(JK)~2학년

낮은 연령층을 위한 그림책 위주. 스프루스가 대상으로 하는 4~7세는 대부분 처음 독서를 접하는 나이이기 때문에 어린 독자가 독서의 즐거움을 깨우치고 스토리, 문자, 그림 등을 통해 책을 읽는 습관을 기르는 것을 주목적으로 심사한다.

 

10.png

The Better Tree Font

저자: Jessica Scott Kerrin
일러스트 : Qin Leng
러셀은 아빠를 졸라 뒷마당에 있는 큰 나무에 트리하우스(Tree House)를 짓는다. 발코니도 없는 간단한 모양새지만 러셀은 아빠와 함께 지은 포트에 크게 만족한다. 하지만 곧 이웃인 워렌의 집에 전기불까지 들어오는 성 같이 웅장한 트리포트가 지어지고 러셀은 홀린 듯 구경하러 간다.

 

101.png

I Love My Purse
 
저자: Belle DeMont
일러스트 : Sonja Wimmer
찰리는 할머니가 준 빨간 손가방이 너무나 자랑스럽기만 하다. 하지만 친구들에게 보여주려 가방을 메고 학교에 가자 온갖 손가락질에 시달린다. 처음에는 아빠가 이상하다고 뭐라고 그러더니 이번에는 친구들이 놀리고, 도대체 왜 다들 찰리의 손가방을 싫어하는 것일까? 아빠도 근무할 때 하와이안 셔츠를 입고 다니고 친구인 샬롯은 얼굴에 색칠공부도 하는데? 어린아이의 시선으로 본 성 역할(gender role)에 대한 고찰.

* 전체 기사는 한국일보 교육면(매주 화요일) 또는 웹사이트(www.koreatimes.net)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김세정 기자
 

세부 카테고리 작성일
스포츠·방송·밴드·사진$ 07 Mar 2019
가정법은 어떤법? (11) 07 Mar 2019
마법의 상자엔 뭐가 있을까 01 Mar 2019
가정법은 어떤법? (10) 01 Mar 2019
무궁화 건립부터 입찰 탈락까지… 28 Feb 2019
가정법은 어떤법? (9) 28 Feb 2019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