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남 있는 여자와 환상 속 교제

육체관계 아직 없으나 서로 원해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01 Mar 2019


24.png

질문) 이 여인과 벌써 한 달 째 환상으로만 연애하고 있다. 그녀는 4년간 데이트한 남자와 2년째 살고 있다. 그녀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른다.  우리는 장래를 약속하지 않았고 어떤 섣부른 결정을 내릴 만큼 오래 사귀지도 않았다. 하지만 우리는 서로를 놓치고 싶지 않다. 우리는 매일 이야기하고 이메일을 주고 받는다. 육체관계는 아직까지 없었다. 그녀가 미래를 고민하고 결정할 동안 나는 도대체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녀는 전문가 상담을 받으려 하고 나는 그게 좋겠다고 찬성했다. 이 정도에서 관계를 끊을까? 내가 늘 주변에 있다는 것이 그녀가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데 지장을 줄것만 같다. 그녀의 주의를 산만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두 사람 다 환상 속에 빠져 있는 기간이 길수록 그녀는 인생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어려워질 것이다.

[환상에서  깨어나 이제 현실로 복귀할지 고민하고 있는 남자]

 

대답) 그녀가 곧 상담을 받는다 하니 아주 중요한 걸음을 시작했군요. 그녀는 우선 현재 관계에서 뭐가 부족한지, 혹은 뭐가 불만스러워서 당신에게 눈길을 주었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또한 그녀는 현재 함께 살고있는 남자의 어떤 부분에 끌렸는지, 여태까지 같이 살아온 이유가 무엇인지 살필 수 있겠지요. 그런 다음 왜 당신에게서 도피처를 찾는지, 또는 지금 당장, 혹은 앞으로 그녀가 필요로하는 무엇을 당신에게서 보았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동안 당신은 시간을 현명하게 써야 합니다. 그녀에게 끌린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혹시 그녀를 가질 수 없다는 그점 때문은 아닐까요? 많은 사람들이 싸워서 쟁취하는 사랑의 도전, 그 자체의 스릴을  위해서 상대를 이상화시키고, 그 사랑을 갈구하곤 하죠. 만약 이런 이유 때문이라면 그녀에게 지금의 남자친구를 버리고 당신에게 오라고 하면 안되는 거겠죠. 정신차리고 얼마동안 물러나 있는게 현명할 듯 합니다.  

[미즈스마트]

 

질문 보낼 곳:  weekly@koreatimes.net
 

더 보기 작성일
성관계 거부하며 바람 피우는 아내 11 Mar 2019
섹스하면서 다른 남자 상상 04 Mar 2019
동거남 있는 여자와 환상 속 교제 01 Mar 2019
입양아 둔 친구에게 불임 관한 조크 보내 26 Feb 2019
남편이 여자친구 계속 만나네요 20 Feb 2019
지역담당 경찰관에게 반했어요 14 Feb 2019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