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비즈니스 이민을 조명하면(온주/BC주)

(Ontario /BC Business Immigration Programs)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07 Mar 2019


한국에서 섬유관련 개인 사업체를 운영하는 40대 후반의 남성입니다. 이 사업을 약 10년간 이끌고 있습니다. 토론토에서 비슷한 사업을 한번 시작해 볼려고 합니다. 비즈니스 또는 투자 이민을 고려중입니다. 아직 영어 시험을 본 적은 없습니다만, 필요시 등록해서 영어 성적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민 방법을 고려할 수 있을까요? 

온타리오에서 비지니스 관련 주정부 이민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법인 이민(Corporate Stream)이고, 다른 하나는 사업가 이민(Entrepreneur Stream) 입니다. 

법인 중심의 이민 프로그램은 국제적인 비지니스를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온타리오에서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롭게 오픈하는 경우, 본국에서 중요한 실무진 (Key Staff)을 파견해 비지니스를 할 수 있습니다. 법인 규모를 갖춘 글로벌 기업이 대부분 해당 자격이 있습니다.  

질문주신 분의 경우 개인 사업체를 운영하시고 계시기 때문에 사업가 이민 (Entrepreneur Stream)를 고려해 볼 만합니다.  
온타리오 주정부 사업가 이민은 본국에서 경험이 있는 개인이 새로운 비지니스를 설립하거나, 기존의 비지니스를 구매해서 온타리오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할 경우 사업가의 이민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자격 조건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경험, 2) 자산, 3) 투자 규모, 4) 일자리 창출, 5) 비지니스 확인차 방문. 

1) 경험: 신청전 5년 기준으로 최소 3년간 사업 등록자(business owner) 또는 고위 관리직 (a senior business management)으로 일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2) 자산 보유: 비지니스가 광역 토론토(Greater Toronto Area (GTA ­ includes the City of Toronto, Durham, Halton, York and Peel regions))일 경우, 최소 $150만불 이상 보유해야 합니다. 참고로 광역 토론토 외곽이나 IT 관련 비지니스(ICT/Digital Communications sector)인 경우 $80만불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경우, 자격이 주어집니다. 

<계속>위 내용은 법률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jl pic.jpg

이재인 법무사

ICCRC 이민 컨설턴트

 jleelegal@gmail.com

Tel: (416) 803 8829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