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방학 짧지만 알차게...

메이플시럽 축제·일일탐정·놀이동산 등



  • 윤연주 (edit1@koreatimes.net) --
  • 08 Mar 2019

온가족 즐길만한 행사들


4봄방학_판타지페어.jpg
실내놀이동산 판타지페어에서는 회전목마, 꼬마기차, 범퍼카 등 13가지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자녀들이 짧은 봄방학(9일~17일)을 알차게 보내려면 우선 부모들이 부지런해져야 한다.

일주일간 학교 일과에서 벗어나는 초중고생들을 위해 광역 토론토 일원에선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재충전의 기회가 될 봄방학 동안 축제, 공연, 전시회 등의 유익한 행사들을 소개한다.

 

 

♦메이플시럽 페스티벌 
이맘때 놓칠 수 없는 이벤트가 바로 메이플시럽 축제다. 

4월7일(일)까지 열리는 이 축제는 보통 주말에만 체험장을 열지만 봄방학 때만큼은 주중에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곳의 체험장에서 수액 채취와 시럽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고, 팬케이크와 아이스크림 등 메이플시럽으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체험장별로 음악공연, 가족게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요금은 성인 8.85달러, 어린이 5.75달러(세금 별도, 4세 이하 무료)다. 웹페이지(www.maplesyrupfest.com)에서 사전 예약해야 한다.

*브루스밀(스토빌): 3291 Stouffville Rd. 
*코트라이트 센터(우드브리지): 9550 Pine Valley Dr.

*테라코타: 14452 Winston Churchill Blvd.

*아일랜드레이크(오랜지빌): 673067 Hurontario St. 


♦블랙크릭빌리지 
캐나다의 민속촌으로 불리는 블랙크릭빌리지(1000 Murray Ross Parkway.)에서는 '봄방학 미스터리'를 11일(월)부터 17일(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참석자가 일일탐정이 돼 셜록 홈스와 왓슨 박사를 도와 범죄를 해결하는 이벤트다. 각 장소마다 숨겨져 있는 코드와 단서를 찾아내고 마을 주민과 용의자를 인터뷰하며 범죄사건을 풀어낼 수 있다.

매년 이맘때 블랙크릭빌리지에서 열리는 메이플 시럽 이벤트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15달러. 봄방학 기간엔 성인과 함께 방문하는 14세 미만은 무료. 웹사이트: blackcreek.ca


♦판타지페어 

온타리오에서 가장 큰 실내놀이동산인 판타지페어(500 Rexdale Blvd.)에서는 다양한 놀이기구와 대형 공룡을 만날 수 있다. 
범퍼카와 회전목마, 미니 관람차, 꼬마기차, 게임존 등 13가지의 놀이기구 및 시설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다. 놀이기구 티켓은 5.75달러부터. 무료입장이라 놀이기구를 타지 않아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놀이동산과 쇼핑몰이 실내로 이어져 있어 가족 모두에게 유익한 장소다. 봄방학을 맞아 무료 어린이 크래프트 이벤트를 14일(목) 낮 12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센터코트에서 마련한다. 웹사이트: fantasyfair.ca 


♦리버데일 농장 
리버데일 농장(201 Winchester St.)에서는 말, 당나귀, 소, 양, 돼지 등의 동물을 구경할 수 있다. 동물 먹이주기, 소젖 짜기 등의 시범과 공예시간 등이 마련된다. 오전 9시에 연다. 무료 입장. 

 

♦하이파크동물원 
120여년 역사의 하이파크동물원(Deer Pen Rd.)에는 들소, 라마, 공작, 사슴, 양 등 10여 종의 동물들이 있다. 오전 7시부터 해질녘까지 열린다. 무료 입장. 웹사이트: highparkzoo.ca 


♦도서관 및 커뮤니티센터 
토론토 도서관 역시 다양한 봄방학 행사로 가족들을 맞이한다. 도서관 지점에 따라 마술 배우기, 액세서리 만들기, 페인팅, 캠프, 드럼,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웹사이트에서 온 가족·청소년으로 나눠 검색할 수 있다. 참조: www.torontopubliclibrary.ca/programs-and-classes/featured/march-break.jsp

이밖에 시내 커뮤니티센터와 스케이트장 등도 봄방학을 맞아 문을 활짝 연다. 참조: toronto.ca

 

더 보기 작성일
쏜힐서 열리는 '불의 축제' 14 Mar 2019
방송·영화 이렇게 만드는구나 12 Mar 2019
봄방학 짧지만 알차게... 08 Mar 2019
음악으로 되새기는 3.1운동 25 Feb 2019
얼음낚시·만화축제·마술쇼... 14 Feb 2019
걸그룹 '레드벨벳' 온다 17 Dec 2018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