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이민점수를 분석한다 (2)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28 Mar 2019

비즈니스 이민을 조명하면(온주/BC주) (Ontario /BC Business Immigration Programs)


[질문] 온타리오 주정부 사업자 이민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까? 통과 점수와  필요한  요건들을  알려주세요. 

 

[답변] 현실적으로 많은 비지니스가 GTA내에 존재하는 점을 고려해 기준도 광역 토론토로 잡았습니다. 물론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영어 점수를 더 높여서 자산이나 투자 금액을 조절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작년 2월처럼 통과 기준이 137점이면 훨씬 높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좀 더 구제적이고, 자세한 점수 요건은 OINP Program Guide: Entrepreneur Stream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이 프로그램의 성공 핵심은 1) 본국에서 5년 이상의 사업경험과 최소 $250만불 이상의 자산, 2) 잘 마련된 투자 계획서 (Business Plan)에 기초해 캐나다에서 $ 200만불 이상의 투자와 최소 5인 이상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온타리오 경제 성장에 도움을 준 경우입니다. 즉 최소 통과 점수를 갖추기 위해서 필요한 요건입니다. 

일단 앞에서 언급한 모든 자격 조건을 갖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바로 이민을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워크 퍼밋 자격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야 하는 부분도 어렵습니다. 또한 모든 사업은 한국이든 캐나다이든 상관없이 그 자체가 항상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사업 타당성을 잘 따져야 하고, 실현 가능한 투자 계획서를 준비하는 것이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사업 추진과 이민 신청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캐나다에서 모든 가족이 생활을 해야 합니다. 즉 비지니스와 투자 환경 뿐만 아니라 날씨, 의료, 안전, 교통, 집을 포함한 주거 환경, 자녀 교육을 위한 교육 환경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위 내용은 법률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jl pic.jpg

이재인 법무사

ICCRC 이민 컨설턴트

 jleelegal@gmail.com

Tel: (416) 803 8829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