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감염 위험 수위

여우에서 애완견 사람까지도



  • 캐나다 한국일보 (editorial@koreatimes.net) --
  • 13 Apr 2019


애완견.jpeg

CBC방송은 구엘프대학의 연구를 인용해, 온타리오주에서 서식 중인 여우와 코요테의 25%가 주인과 반려견 모두에게 치명적인 촌충에 감염돼 있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촌충은 캐나다 서쪽지역에만 발견되었지만 윈저에서 오타와까지 온타리오 남부지역에 서식 중인 여우와 코요테를 확인한 결과 네 마리 중 한마리 정도가 다포조충에 양성반응을 보이고 있다. 

구엘프대학교 수의과 대학의 연구원 앤드류 페르그린 교수는 촌충이 연구자료가 가리키는 것 보다 더 많이 퍼져 있고 더 오랜시간 존재해 왔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에 따르면 기생충인 다포조충은 여우나 코요테가 들쥐 같은 감염된 설치류를 먹었을 때 퍼진다. 다른 야생동물들은 괜찮지만 강아지가 기생충의 알이 있는 여우나 코요테의 배설물을 섭취했을 때 감염된다.

사람도 이 기생충이 몸안으로 들어가면 빠르게 감염된다. 다포도충은 오랜기간 몸속에서 발견되지 않고 증상이나 조짐도 거의 없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갑자기 간을 공격해 치명적인 해를 입힌다.
페르그린 교수는 이 기생충이 시골과 도시 모든 곳에 존재하므로 반려동물의 운동습관에 대해 수의사에게 상담받는 것이 좋다고 충고했다.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