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고 남북한 뜬다

짐 로저스 "통일은 엄청난 기회"



  • 캐나다 한국일보 (editorial@koreatimes.net) --
  • 24 Apr 2019

"한반도 투자처 찾는 중"


5짐로저스.jpg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76) ‘로저스 홀딩스’ 회장이 24일 발간된 일본 니혼게이자이(닛케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세계인이 주목해야 할 매력적인 투자처로 한반도를 꼽았다.

그러면서 인구가 줄고 있는 일본의 투자자산은 하나도 남기지 않고 처분했다고 말했다. 

 

로저스 회장은 “주한미군 기지를 어떻게 할지가 문제이지만 머잖아 남북이 통일돼 북한의 문호가 열릴 것”이라며 “북한에 중국 및 러시아인과 다양한 정보가 들어가고 있어 북한 정권이 주민들에게 거짓말을 계속하는 것도 이젠 현실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북한은 천연자원이 풍부하고 교육수준이 높은 데다가 저임금으로 인재를 많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로저스 회장은 또 “일본은 많은 부채와 인구감소 등으로 미래가 암울하다"며 "통일은 남북한에 엄청난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남북한이 국방예산만 아껴도 자본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예상한 그는 "한반도에서 제대로 투자할 곳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그는 지난 22일 부산대에서 명예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부산대 관계자는 "대북투자 의지를 밝히는 등 평소 한국문제에 큰 관심을 보이고 한반도 평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해온 점 등을 높이 사 로저스 회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말했다.

 

Video AD

전체 댓글

  • 일본 아베 정권과 그와 연계된 자유한국당, 조선,중앙, 동아등 언론계, 일부 재계등에 뿌리 깊게 박힌 국내 토착왜구들이 남북 협력을 기를 쓰고 방해하는 이유를 잘 설명하고 있다.
  • 통일을 방해하는 세력들을 크게 나눠보면 일본, 개자유한국당, 수구세력(전세계 수꼴연합, 틀딱연합 및 기타 버러지)들이다. 캐나다에도 많다. 젊은 이민자들 쪽팔리지 않게 조용히 살다가 갔으면 한다.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