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가 통일이 되면…

뭐가 어떻게 달라지나?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03 May 2019

국민의 삶은 나아질까 아니면 더 고단할까 미국 로버츠교수는 장밋빛 전망을 내놓았으나 과연 그럴까?


27.png

미국 매사추세츠대학교(암허스트 소재)의 갓프리 로버츠 전 교수(교육학 및 지정학 박사)는 장차 한반도가 통일 됐을 때 달라지는 점 10가지를 올해 제시했다. 
지난 2월에 발표된 그의 주장은 피상적이고 단편적이며, 경제적 측면에서 좋은 결과만 나열했다는 지적을 받는다. 또한 정치적인 분석에서는 황당하고 실현 가능성이 매우 낮은 예측을 내놓았다. 과연 그의 주장대로  될 것인가 하는 의문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런 전망이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한반도 남북한 7,500만 명 모두에게 희망을 준다는 관점도 있다. 통일을 갈망하는 이유 가운데 이런 점도 있다는 아이디어의 윤곽이나마 드러낸다는 설명이다.

 

통일 후 달라지는 한반도의 10가지

1. 한반도는 아시아횡단 철도망(Trans Asia Rail Networks)과 연결, 예를 들면 삼성전자는 상품을 기차에 실어 독일까지 12일 이내에 보낸다. 지금은 선박을 통해서 42일 걸린다.

2. 중국은 한반도 통일비용 일부를 분담한다. 

3. 러시아는 한반도에 가스 및 오일 파이프라인을 건설, 한국인의 에너지비용을 연간 15%정도 줄일 것이다.  

4. 한반도 전역의 선거를 통해 김정은은 국가원수가 된다. 그가 북한의 주권을 보존했기 때문에 남한국민의 80%가 그의 능력을 믿는다. 

5.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 결과에 따라 행정수반, 즉 국무총리직을 
   맡는다.

6. 한반도는 중국과 러시아가 미국의 한반도 침입을 막아주는 조건으로 핵무기를 포기한다. 

7. 지금보다 강력한 노동조합이 구성되어 작업환경과 보수를 강력히 개선한다. 북한 종업원들도 취업과 임금인상의 혜택을 누린다. 

8. 통일 한반도는 중국처럼 강력한 사회주의 이념과 자본주의 시장경제 융합을 모델로한 경제 노선을 채택한다.

9. 미군은 한반도에서 철수한다. 한반도를 공산주의자들에게 넘겨주는 위험성이 있지만 일본주둔 미군은 수시간 안에 원하는 지점으로 항시 출동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안된다.  
10. 경제는 발전하고 모든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된다.
 

세부 카테고리 작성일
개념이라도 이해하자 #1 17 May 2019
사물인터넷 이란? 15 May 2019
한반도가 통일이 되면… 03 May 2019
4G 와 5G란 도대체 무엇인가? 03 May 2019
경찰 불심검문에 묵비권으로 대응 가능 03 Apr 2019
경찰이 신분을 물으면? 28 Mar 2019

Video AD

전체 댓글

  • 1번부터 틀렸다...물류에서 기차는 절대로 선박의 경제성을 못따라온다. 나머지는 볼거도 없어서 노코멘트. 미국놈들도 돌대가리가 많이 있기는 하더라.
  • 이 기사의 원 출처는 어디인가요? 갓프리 로버츠교수? Godfrey Roberts 로 검색해보아도 안 나오고! 이런 맹랑한 기사엔 그 원문 출처를 밝혀야만 하겠습니다. 이 기사는 어느 못돼먹은 인간이 지어내 유포한 가짜뉴스 Fake news 인 걸로 저는 의심합니다. 4번, 남한국민의 80%가 김정은이놈을 신뢰한다구? 그래서 그놈아가 통일한반도 대통령이 된다구? 그 무슨 헛소리!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