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IA가 필요없는 애틀란틱 이민 임시프로그램

(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 : AIPP)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16 May 2019

무료법률상담76 글을 알듯이 법도 알아야 합니다


Q: 토론토 소재 대학에서 얼마전 졸업을 했습니다. 제 전공은 건강 관리 (Health Care) 분야입니다.  토론토 내에서 제 전공과 관련해서 일자리를 찾을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2년 정도 관련 경력도 있고, 캐나다에서 관련 학위도 있습니다. 영어 점수도 5점과 6점 사이를 받았다. 

익스프레스 앤트리를 통해 이민을 고려하고 있지만, 캐나다 경력 점수와 영어 고득점때문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친구가 얼마전 애틀란틱 이민 임시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엇입니까? 

 

 

A: 애틀란틱 이민 임시 프로그램 명칭은 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 (AIPP)입니다. 이는 캐나다 연방정부와 애틀란틱 4개주가 파터너쉽으로 만든 이민 프로그램입니다. 

4개주는 New Brunswick (NB), Newfoundland and Labrador (NL), Nova Scotia (NS), Prince Edward Island (PEI) 등입니다. 비록 주정부 중심으로 진행되고, 주정부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2017년 3월 시작을 했고, 2019년 3월 현재 약 1800개의 등록된 고용주(Designated employers)가 있습니다. AIPP를 통해 지금까지 약 2500개 이상의 영주권이 승인됐습니다. 

하나 덧붙이면 ‘파이럿’이라는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임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AIPP라는 이름아래 3가지 구체적인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1) Atlantic High-Skilled Program (전문 기술직 프로그램); 
2) Atlantic Intermediate-Skilled Program (중급 기술직 프로그램); 
3) Atlantic International Graduate Program (유학졸업생 프로그램). 

이 3가지중 고용주가 신청자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AIPP의 핵심은 주정부에 지정된 고용주의 ‘일자리 제안 (Job Offer)’ 입니다.

 

위 내용은 법률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이재인법무사.png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