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제안(Job offer)등 4단계 절차

(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 : AIPP)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01 Jun 2019

무료법률상담78 글을 알듯이 법도 알아야 합니다


Q: 저의 아내는 런던에 있는 대학을 마치고, 저는 배우자 동반이여서 오픈 워크 퍼밋을 가지고 있습니다. 런던에서 1년 반 정도 스시 쉐프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AIPP를 통해 이민을 하려면, 어떤 절차을 거쳐야 합니까?   
 

A:
<신청절차>
각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 요건을 갖춘 신청인의 절차는 크게 4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tep 1) 등록된 고용주로 부터 고용 제안받기 (Job Offer from Designated Employers); Step 2) 정착 계획서 작성하기 (Settlement Plan with Settlement Service Providers); Step 3) 주정부 승인받기 (Endorsement);  Step 4) 연방이민국에 이민 신청 (Application for Permanent Residence)

 

1단계: 고용 제안 (Job Offer)
신청자가 가장 우선시 해야 할 것은 등록된 고용주(Designated Employers)로 부터 일자리 제안을 받는 것 입니다. 고용주가 주정부로부터 지명 확정 (Confirmation of Designation from the Province)이 되어 있는 상태인지 파악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후 그 회사로부터 고용 제안을 받야 합니다. 고용 제안이 심각하게 고려된 상황에서 회사가 지정된 고용주인지 AIPP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꼭 문의해 보셔야 합니다. 

혹시 자신이 지원한 회사가 주정부 미 지정상태이면 등록(Designation)을 위해서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주정부는 회사의 규모, 운영 상태, 외국인 노동자의 고용 필요성, 현지 인력에 대한 고용 노력, 일자리 조건, 정규직 고용 제안 가능성, 정착 서비스 에이젼시와의 연계등을 파악한 후 등록 확정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는 일자리 제안후 “고용 제안”(Offer of Employment to a Foreign National [IMM 5650])이란 양식을 신청자에게 줄 것입니다. 이 양식은 정착 계획과 이민 신청시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법률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이재인법무사.png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