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수속 빠르고 LMIA 불필요 - 애틀란틱 이민 임시 프로그램 2

(Atlantic Immigration Pilot Program : AIPP)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26 Jun 2019


Q: 2019년 3월 AIPP와 관련된 여러 변경 사항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최근 변경된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A: 우선 2019년 3월 공지에 따른 가장 큰 변화는 연방 이민국은 이 프로그램에 대해 2년 연장을 결정했습니다. 임시 또는 파일럿 (Pilot)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처음 3년 계획을 잡고 임시로 시행한 이민 프로그램이었습니다만, 이제 2년 더 연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AIPP은 2021년 12월까지 유효합니다. 
이와 동시에 작은 변화들도 있습니다.

첫째, 애틀란틱 주에서 학업을 마친 유학생들은 24개월의 기간내에 AIPP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의료 건강 부분(Healthcare)의 고용주는 해외에서 자격이 있는 간호사를 고용해서 현재 수요가 필요한 지속적인 돌봄이 (Continuing Care Support Workers)나 자택 요양사 (Home Care Support Workers) 등의 일자리를 마련해 줄 수 있습니다. 

셋째, 애틀란틱 4개주는 새로운 권한을 위임받아 수요가 있는 노동시장(In-demand labour market needs)에 좀 더 집중해서 등록된 고용주와 더 긴밀히 협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넷째, 2019년 5월부터는 워크퍼밋 허가전 모든 신청인은 언어, 교육, 경험 등의 요구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워크퍼밋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법률자문이 아닌, 일반적인 정보입니다.
이재인법무사.png

Video AD

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