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민·유학
비지니스 이민 대안책 (5)
Owner/Operator LMIA (Alternative for business immigration)
- 캐나다 한국일보 (public@koreatimes.net) --
- 29 Jun 2020 04:33 PM
Q: 이전 질문에 이어, 사업체 설립이나 인수를 한 다음, Owner/Operator LMIA를 받고 워크 퍼밋을 신청 후, 이민 신청까지 어느 정도의 처리기간이 소요되나? 다른 주정부 이민과 비교해서 처리기간 면에서 장점이 있나? 또한 단점은 무엇인가?
A: 처음준비 단계부터 영주권을 획득하는 단계까지 크게 5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 단계 : 자격 심사, 사업체 검색과 캐나다 방문,
사업체 설립/인수와 등록, 사업계획서 작성 등.
두번째 : O/O LMIA 준비와 신청.
세번째 : 워크 퍼밋 준비와 신청.
네번째 : EE 이민 서류 준비와 신청.
다섯째 : 영주권 획득.
각 사업체의 특성과 사업주의 요구가 달라서, 가장 많은 준비 기간과 시간이 소요되는 첫번째 단계가 전체 처리기간에 영향을 미친다. 규모가 크거나 새로운 사업이고 캐나다에서 흔한 사업모델이 아닌 경우, 신규 사업 설립이나 기존 사업 인수에 시간이 많이 필요로 한다.
일반적으로 전체(1-5단계) 처리기간을 통상 17- 20개월 정도로 계산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하지만 보수적인 접근이 더 좋을 수 있을 수 있다. 특히 기존 사업체를 인수할 경우, 예상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각 케이스마다 처리기간이 다르다.
하지만, 온타리오 주정부 사업이민 (OINP-E)과 비교했을때 이는 상담히 빠른 처리 기간이라 생각한다. OINP-E는 최소 26-36개월 정도 처리 기간이 요구된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