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캐나다 인기 한인유튜버 사망
'디젤 집시' 최창기씨 심근경색으로
- 조 욱 기자 (press1@koreatimes.net)
- Sep 28 2020 04:39 PM
캐나다에서 장거리 트럭기사로 운전을 하며 인기 유튜버로 유명한 '디젤집시' 최창기(48)씨가 갑자기 사망했다.
지인들에 따르면 한국에 머물던 최씨는 28일 새벽 급성 심근경색으로 숨을 거뒀다.
최씨는 9만4천 명을 구독자를 가진 인기 유튜버로 전체 조회수가 2,687만 회에 달한다.
2006년 캐나다로 이민온 그는 14년째 트럭기사로 일했다. 그는 끝없이 뻗은 길과 광활한 풍광, 북미 트럭커의 소소한 일상이 담긴 영상을 구수한 부산사투리로 소개, 인기를 끌었다. 영화 트랜스포머를 연상시키는 노란색 대형트럭 '돌쇠'를 운전하며 미국과 캐나다를 왕복했다.
유튜버로 인기를 모은 그는 지난 2월 KBS 다큐멘터리 '다큐 세상'에도 출연했다.
1년 동안 25만km를 달린 그가 지난 14년간 누빈 거리를 환산하면 약 350만km, 지구와 달을 네 번 반 왕복한 거리에 달한다. 하루 11시간을 끝없는 길 위에서 달려야 하는 일상이 고독하긴 하지만, 스트레스는 없다고 그는 늘 말해왔다.
20년 전, 그는 사업 스트레스로 얻은 뇌졸중으로 오른쪽 안면이 마비됐다. 사람들의 시선이 싫어 캐나다로 건너온 그는 대륙을 횡단하며 비로소 마음의 자유를 되찾았다.
지난 6월 한국에 입국한 그는 추석 연휴가 끝나고 캐나다에 돌아올 예정이었다. 온라인에선 그의 갑작스런 죽음을 추모하는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조 욱 기자 (press1@koreatimes.net)
전체 댓글
BRIAN ( kj66**@hanmail.net )
Sep, 28, 05:28 PM Reply구수한 부산 사투리에 재밌는 압담까지... 즐겨본 유튜브 영상중 하나 였는데..
안타깝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EunkookKim ( kimekoo**@gmail.com )
Sep, 29, 01:55 AM Reply뵌적은 없지만...초대하고 싶었읍니다...
조식의 시조에서 나오는 " 서산에 해지니 눈물겨워 하노라" 저의 심정입니다.
그동안 고마웠읍니다.수고하셨읍니다.
편히 쉬십시요...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