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비트코인, 금 대체할 것"
암호화폐 투자전문 박지훈씨 전망
- 조 욱 (press1@koreatimes.net) --
- 22 Jan 2021 03:50 PM
1코인 4만6천불 넘어 상승세
비트코인 열풍이 뜨겁지만 사람들은 아직도 잘 모르겠다는 태도다. 이때문에 막연히 경계대상으로 기피 하는 경향도 있다. 그런가하면 큰 돈을 버는 사람도 있다.
도대체 비트코인 Bitcoin이란 무엇일까.
2009년 블록체인 기술로 만들어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암호화 된 화폐를 말한다. '가상화폐'라고도 불리며 '실체가 없는 인터넷상 코드'에 불과하다.
원래 화폐란 신용 Credit이 생명이다. 미국의 중앙은행이 지급보증하는 달러와 달리 이것은 발행자도, 관리주체도 없는데 신용은 누가 어떻게 형성할까?
이를 위해 적용된 것이 '블록체인 blockchain' 기술이다.
이것은 코인 거래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내역을 보내 새로운 거래가 생길 때마다 이를 상호대조, 위조를 막는 방식이다. 거래내역을 상호 검증할 사용자가 많을수록 위조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시장규모가 커질수록 암호화폐의 신용도가 높아지는 특징이 있다.
온타리오주 키치너에 살며 작년 말 비트코인에 투자한 박지훈(41)씨는 이 화폐의 장점에 대해 '보안성'과 '희소성'을 꼽는다.
그는 "비트코인이 생겨난 이유가 바로 은행의 도덕적 해이로 일어난 '미국 리먼부라더스 사태' 때문"이라며 "현재 전세계의 기축통화(금융거래의 기본 통화)가 달러이지만 미국은 재정부채가 엄청남에도 천문학적으로 달러를 계속 찍어내기 때문에 '가치 폭락과 불안정성' 우려가 계속 제기된다. 이 때문에 비트코인이 새로운 자산군으로 주목 받으면서, 그 가치가 상승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비트코인의 단점은 큰 가격 변동성. 비트코인 가격이 100% 수요와 공급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주식처럼 대응이 어렵다.
박씨는 "1코인 = 1만9천 달러였던 작년 말 이에 투자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4만6천 달러를 넘었으므로 수익률은 100%가 넘는다"며 "비트코인은 '어플리케이션 웰쓰심플 Wealthsimple'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재태크 관련 'JOHN캐나다 유튜브 채널'과 '캐나다 투자카페'를 운영 중인 그는 "처음 3만 달러로 비트코인과 주식 투자를 시작했다"며 "5년 안에 순자산 100만 달러를 버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도가 커지고 가치를 믿고 투자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난다"며 "비트코인은 2140년까지 채굴수량을 2,100만개로 한정했고 현재 총량은 1,860만개다. 이런 희소성 때문에 앞으로 그 가치가 금과 비교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가치가 폭락하는 경우는 없을까.
전체 댓글
patuckjohn ( johnpatu**@gmail.com )
Jan, 22, 06:29 PM또다른 화폐 가치로서 비트코인이 요즘 관심을 받고 있다보니
이런 기사가 실린것 같은데,
비트코인에 대해 조금만 관심을 갖고 검색해 보면 판단이 설겁니다.
돈버는 사람도 있고 쪽박차는 사람도 있지만 ,현재 흐름을 보면
안정성과는 완전히 동떨어진 롤러코스터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박성 투기 입니다.가상화폐의 미래 가치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OutHeavybox ( johnpark19**@gmail.com )
Jan, 22, 09:04 PM인터뷰 당사자 입니다. 공부도 안하고 원칙없이 욕심에 뛰어들어 돈 잃은 사람이 근거 제시도 없는 폭락론자 되어 투기니 도박이니 하면서 건강한 투자자를 비난하죠. 본인 기분에 함부로 조언하고 언급하는건 삼가해주세요. 잘 정리해주신 기자님께 감사를 전합니다.
patuckjohn ( johnpatu**@gmail.com )
Jan, 22, 09:50 PM글을 쓴 의도는 혹시라도 현시점에서 비트코인 투자 안정성이 결여된건 사실이고,
신중히 잘 판단하란 의도 였습니다.흥분할 일 이 아닙니다.
참고로 관련 기사 링크 합니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122_0001315070&cID=10403&pID=15000
https://biz.sbs.co.kr/article/20000001455?division=NAVER
OutHeavybox ( johnpark19**@gmail.com )
Jan, 22, 09:56 PM저도 흥분해서 글을 올린건 아닙니다. 다만 투자하고 있는 모두를 투기꾼으로 매도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이슈가 몰릴땐 조심해야 한다는 건 동의합니다. 세계 최대투자기관과 여러 기업들도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그냥 무시해야 할 시점은 아니라는 의도로 인터뷰에 참여했습니다. 누군가를 설득해 투자를 권유하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patuckjohn ( johnpatu**@gmail.com )
Jan, 22, 10:19 PM네 투자가 됐던 누가 투기라 했던,철저한 공부와 분석후에 이루어져야 됨은 공감합니다.
그리고 관련 "JOHN캐나다 유튜브" 들어가 보았더니 참 유익한 정보 많더군요.
앞으로도 많은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