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알쏭달쏭한 내용 이해를 돕는다
암호화폐(cryptocurrency)란?(4)
-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editorial@koreatimes.net)
- Apr 26 2022 03:56 PM
화폐거래소는 구매수수료 높은 곳도 모든 거래는 검증에 시간 걸려
*암호화폐 사용법
암호화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뭘 살 수 있는지 여부는 사려는 항목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 소매업소에서 물건을 사고 가상화폐로 지불하겠다면 미국 비트페이Bitpay와 같은 가상화폐 직불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블록체인과의 상호작용으로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하다.
지갑에서 송금하려면 수신자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지갑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일부 서비스에서는 전화번호를 입력하거나 전화에서 연락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선처한다.
모든 트랜잭션은 작업증명 또는 이해관계 증명을 사용하여 검증이 끝나야하므로 즉시 수행되지 않는다. 암호화폐에 따라 10분에서 2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
그러나 이 지연시간은 암호 거래를 안전하게 하는 것의 하나다. 트랜잭션(거래)을 변경하려고 하는 해커는 적절한 소프트웨어 '키'가 없다. 이때문에 네트워크는 거래처리를 거부한다.
"이뿐 아니라 네트워크는 폴리싱(Polishing)으로 2배의 지출을 방지한다"고 데이빗 차일러씨는 말한다.
*투자방법
코인베이스, 비트파이넥스 등 피어투피어(peer-to-peer) 네트워크와 화폐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다.
단, 어떤 거래소는 소규모 구입해도 엄청나게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코인베이스는 구매액의 0.5%와 거래규모에 따라 고정 수수료 0.99~2.99달러를 요구한다.
Robinhood, Webull, eToro와 같은 중개 플랫폼을 이용, 암호에 투자할 수 있다. 이들은 Bitcoin, Ethernet, Dogecoin 등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암호화 구매를 자사 플랫폼에서 이동할 수 없는 등 한계가 있을 수도 있다.
차일러씨는 "한때는 상당히 어려웠지만 지금은 암호 초보자에게도 비교적 쉽다"고 말한다. "Coinbase와 같은 거래소는 비기술자를 대상으로 한다. 거기에 계좌를 만들어 은행계좌에 링크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계속)
*암호화폐 정보
웹사이트: Crypto.com
수수료(제조업자/취득자)
0.40%/0.40%
거래 가능한 암호화폐: 92+
www.koreatimes.net/핫뉴스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editorial@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