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동산·재정
손상준 중개인 "부동산 투자는 과학입니다"
파워스토리 (86) 손상준 부동산 중개인 인터뷰
-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
- Oct 06 2022 11:39 AM
"위험은 최소 수익은 최대"
중개업을 하게 된 동기는.
한인들의 부동산 투자에 위험요소를 최소로 줄이고 최대의 수익율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었다.
특이한 경력이 있다면.
대한항공과 삼성항공에서 신규사업 개발 업무를 담당하였고, 해외협상 교육을 이수하고, 항공분야의 대형사업의 해외협상을 체결하고 사업을 관리했다.
▲ RDH GROUP은 상업용 부동산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모여 있으며, 시장과 거래를 파악하는 전문적인 데이터 베이스가 구축되어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탐 커티스씨, 손상준 중개인, 라이언 헨리씨, 샌드라 이스턴씨, 율리 리더씨.
대표 홍보 슬로건은 무엇인가.
부동산 투자는 과학이다. 본인의 감정과 주변사람들의 투자와는 별개로, 투자자의 목표와 자산현황, 시장상황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최선의 수익율이 나는 것에 투자해야 한다. 투기와 투자의 차이는 투자분석 기법을 사용하여 투자에 대한 수리적 분석과정을 통하여 예상 수익율과 위험요소를 생각해 보았냐는 차이의 문제다.
나만의 비즈니스 강점은.
상업용 부동산 분야에 대한 여러 과정 (CCIM, 수익용 부동산 투자 분석 전문가, UBC’S POST GRADUATE IN REAL PROPERTY PROGRAM, 부동산 감정, 평가 과정)을 통하여 부동산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16년간 실무 활동을 통한 경험이 있다.
중개인을 하면서 힘든 점이나 보람을 느낀 점이 있나.
많은 분들이 지난 십 수년간의 주택과 상업용 부동산 거래를 통하여 캐나다의 생활과 재산 증식에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것에 많은 보람을 느끼나 간혹 예상치 못한 일들로 구입했던 사업이 문을 닫아야 하는 경우를 지켜볼 때 어려움이 있었다.
기억에 남는 비즈니스 스토리.
항공분야에서 근무할 때 미국 GE사와 기술도입생산 계약을 6개월간 걸쳐 협상을 해왔는데 서로 가격이 차이로 합의를 못하고 최종적으로 미국을 방문하여 협상 4시간만에 결렬되었다. 한국으로 돌아와 멍 때리고 있었는데 그 후 3일만에 우리의 모든 조건을 받아주겠다는 연락이 와서 계약을 체결했다. GE사의 그 해 실적이 좋지 않아 우리와의 계약실적이 필요했던 것 같았다. 덕분에 회사에서 포상과 상금을 받았다.
▲ 손상준 중개인과 그의 아내 이신희씨가 무스코카 여행중 찍은 사진.
스트레스 해소는 어떻게 하나.
크리스천으로 성경말씀을 공부하고 그 말씀을 믿고 의지하며 살아 갈려고 노력하고 있다.
멘토가 있나.
척 스미스 목사님. 대형 교회 목사님으로 검소하고 성경말씀대로 살아가는 단순하고 여유가 있으신 분. 실제로는 한 번만 뵈었고 많은 서적을 통하여 지금도 만나고 있다. 2013년 소천하셨다.
100만 불이 생겼다면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부동산 중에 재개발 분야. 현재는 토론토 재개발분야 수익율이 제일 높다.
앞으로의 계획은.
2달전에 조인한 ROAYL LEPAGE COMMERCIAL 내 RDH GROUP의 부동산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더 확실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서비스로 고객의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다.
RDH GROUP을 선택한 이유는.
RDH GROUP은 상업용 부동산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험이 있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모여 있으며 상업용 부동산의 시장과 거래를 알 수 있는 전문적인 데이터 베이스가 구축되어 있다. 또한 업무 분야는 부동산 개발, 상업용 투자, 상업용 리스 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업무에 필요한 변호사, 회계사, 부동산 개발 기획자, 엔지니어 등 여러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연결이 되어 있다.
www.koreatimes.net/부동산·재정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