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정치탄압" "죄 있으면 죗값 치러야"
'이재명 구속영장 청구' 한인사회 떠들썩
- 전승훈 인턴기자 (press3@koreatimes.net)
- Feb 17 2023 03:37 PM
본보 웹사이트에선 격렬한 논쟁
◆ ‘성남에프시(FC) 후원금 의혹’ 사건 조사를 위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에 출석한 10일 오전 경기 성남시 수원지검 성남지청 들머리에서 이 대표를 지지(왼쪽 사진), 반대하는 이들이 집회를 하고 있다.
검찰이 위례 신도시·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16일 청구한데 이어 국회 체포동의 절차가 시작됐다.
검찰이 제1야당의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은 헌정 사상 처음이다.
이를 두고 토론토 한인사회는 "대통령 정적 제거를 위한 전대미문의 폭거"라는 의견과 "이재명 대표가 스스로 자초한 당연한 결과"라는 반응이 팽팽하게 맞섰다.
김정현(위 사진) 고엽제전우회장은 "죄를 지었으면 죗값을 치르는게 이치다"며 "이 대표 지지자들은 정치적 탄압이라고 주장하지만 정치적 문제로 볼 수 없다. 야당 대표이기 전에 지자체장을 지낼 때부터 수면 위로 떠오른 혐의를 검찰이 조사한 것 뿐"이라고 밝혔다.
김승환(위 사진) 전 한인축구협회장은 "국회의원들이 자기네 살기 위해 온갖 법을 다 만들어놓고, 그 특혜를 이용해 범죄자까지 보살펴주는 처사"라며 "정치인들이 특혜를 이용해 부정을 많이 저지르는데 이는 반드시 없어져야 하고 처벌 받아야 한다. 민주당에서 의석수를 무기로 뭉쳐서 이번 동의안을 부결시킨다면 그것은 명백하게 비정상적인 행동이고, 국민들을 크게 실망시킬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승재 호남향우회 부회장은 "체포 동의안이라니 말도 안 되는 이야기다. 이건 무조건 부결돼야 되고 윤석열 정부의 명백한 정치탄압"이라며 "윤석열 정부가 자신들의 비리를 가리고, 잘못을 희석시키기 위해 이재명을 탄압하고 있는 것이다.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이런 행위는 스스로 탄핵을 자초하는 행보라고 생각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캐나다범민주원탁회의(의장 김종천(위 사진))는 16일 긴급 성명서를 발표했다.
원탁회의는 성명을 통해 "검찰의 안하무인, 무소불위의 정치적 수사가 도를 넘었다"며 "대통령과 검찰은 정치파탄의 책임을 엄중히 경고, 규탄하며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보수논객 강신봉(사진) 전 토론토한인회장은 "과거에 지은 죄가 있다면 검찰의 수사를 받고, 죄가 드러나면 벌을 받으면 그 뿐이다. 이같은 간단한 이치를 두고 정치인과 국민들이 떠들석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해외 한인들은 한국 정치에 대한 관심을 끊고 현지 정치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어떻게 하면 더욱 한인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을지 연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재명 구속영장 청구를 둘러싼 논쟁은 본보 웹사이트(www.koreatimes.net)에서도 격렬하게 진행 중이다.
16일 게재된 '이재명 구속영장 국회 동의받아야 영장심사' 기사엔 17일 오전 현재 12개의 댓글이 올라왔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전승훈 인턴기자 (press3@koreatimes.net)
전체 댓글
노만 ( wbkwon**@naver.com )
Feb, 17, 05:26 PM Reply당연히 죄가 있으면 죄값을 치뤄야지!
근데 100번이 넘는 압색과 소환조사까지 하고 결국 기소는 배임?
이게 말이여 방구여?
대장동 개발 민간이 다 할거를 시에서 5,000억 넘게 공공이익 환수 했는데 배임?
그 시간 100분의 1만 이라도 본부장 비리 수사 했으면 0부인과 장모는 사형 시키겄다.
나라가 아주 잘 돌아간다.
티제이 ( ladodgers10**@gmail.com )
Feb, 17, 07:30 PM Reply남은 임기 내내 정적만 샅샅이 조사할 건가? 본인 주변 인물들에 대해서는 철저히 철벽을 치고 보호하면서?
조사를 하려 거든 공정과 상식의 원칙으로 똑같이 조사하라고..... 똑같이!!!!!
한국의 정치 상황에 대해 관심과 신경을 쓰지 않으려 해도, 돌아가는 꼴이 한심하기 이를 데 없어 대한민국의 미래가 정말 우려됨.
해외에만 나가면 온갖 사고를 치지를 않나....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어떠한 청사진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면서, 동네 방안퉁수 처럼 정적 제거에만 혈안이 되어 있으니 안타깝고 한심할 뿐임.
대다수의 국민들이 현명하여 어떠한 식으로든, 앞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 어떠한 어려움도 잘 극복해 내겠지만, 대통과 검찰, 그리고 현 정권에 기생하는 온갖 딸랑이들 때문에 대한민국의 향후 4 년여가 매우 걱정됨.
itso ( edwardh**@hotmail.com )
Feb, 18, 05:02 AM Reply야..이친구들아 좀 깨끗해지면 않되겠냐? 딸랑이들아
MASTER ( HHAVTE**@GMAIL.COM )
Feb, 18, 11:58 PM Reply정진상/김용/이화영은 죄짓고 구속되어있는데 그 수괴 찢은 죄가 없다고?
검찰 조작이라면 당당하게 방탄국회 하지말고 법정가서 검찰조작 수사 낱낱이 밝히면 되겠네...
MASTER ( HHAVTE**@GMAIL.COM )
Feb, 19, 02:02 AM Reply스스로 잘못한게 없고 자신있다면 법정에가서 영장심사 받아라...그럴 용기도 없는 인간으로 보이긴 한다만...
어떻게 시장시절 개인 비리를 정치문제로 끌어들여서 정치보복의 희생양인양 행동하고 있는지...정말 뻔뻔한 인간이다...조국처럼 유죄 나오면 얼마나 쪽팔릴까...유죄 나와도 끝까지 반성은 안하겠지...
Billykim ( seoulloc**@gmail.com )
Feb, 19, 12:07 PM Reply국민의 한 사람으로 꼼수 부리지 말고 조용히 재판 받길 바란다.제발 나라 시끄럽게 하지말고.잘못이 없으면 법정에서 밝히면 될걸 ㅡ 대한민국 판사들: 아직까지는 깨끗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