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한인학생 그래픽아트 금, 에세이 은
쏜힐 이주원군 '평화·희망' 주제 경연서
- 원미숙 기자 (edit1@koreatimes.net)
- Mar 17 2023 10:49 AM
미국 뉴저지 유니언시 주최
◆ 쏜힐 스티븐루이스스쿨 9학년에 재학 중인 이주원(14)군이 미국 유니언시 주최 그래픽아트 경연 금상 수상작 앞에 서있다.
쏜힐에 거주하는 한인 고등학생이 미국 뉴저지주 유니온시에서 열린 '컴퓨터 그래픽 아트 & 라이팅 컨테스트(Computer Graphic Art Exhibition & Writing Competition)'에서 미술 금상, 글쓰기 은상을 동시에 거머쥐어 화제다.
주인공은 쏜힐 스티븐루이스스쿨(Stephen Lewis Secondary School) 9학년에 재학 중인 이주원(14)군이다.
유니언시가 평화와 희망을 주제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서 이군은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그래픽 아트 작품으로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군은 "어린 학생이 학교 안에서 군복을 입고 있는 모습을 표현, 꿈을 펼쳐야 할 아이들이 전쟁으로 인해 꿈을 잃어가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담아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은상을 받은 에세이는 건강에 해로운 흡연에 관해 또래 학생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미국 뉴저지주에서 이진씨와 김옥경씨 사이에서 태어난 이군은 조부모님이 뉴저지에 계신 관계로, 매월 지역 양로원에 작품을 기증하는 등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14일에는 다른 학생들과 함께 '조부모님과 함께(with my grandparents)'를 주제로 뉴저지 알렌데일 양로원에서 전시회를 가졌으며, 고든 존슨 뉴저지주 상원의원으로부터 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원미숙 기자 (edit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