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간한국
디지털 지도와 GPS로 편리하게 길 찾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가이드 북 Digital Guidebook for Seniors
-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
- Jul 18 2023 01:49 PM
실생활 활용 가이드 <6>
구글 지도 (Google Map)
누군가 말했다고 합니다. “지금의 신세대는 길을 잃는다는 말의 뜻을 모를 것이다”
우리의 스마트폰에는 만능 지도인 구글 맵이 있고 태어나고 바로 스마트폰을 접한 세대는 길을 찾아 갈 때는 당연히 구글 맵을 이용하므로 길을 잃을 일이 없습니다.
구글은 세상의 모든 지형 정보를 디지털 지도로 갖고 있고 스마트폰에는 우리의 위치 표시가 되는 *GPS 수신기가 있고 교통 정보를 취합하여 전달하는 기술도 있으니 이제 낯선 곳을 가는 것이 더 이상 두려울 일이 아닙니다. 물론 길을 안내하는 네비게이션은 제법 오래전부터 존재해왔지만 구글 지도 서비스는 전혀 다른 차원입니다. 실시간 교통 상황을 반영하여 최단 시간의 길로 안내하고, 주소지의 비즈니스 상호와 리뷰 정보도 다 제공합니다. 여행지의 여정을 미리 계획할 수 있고 실제 거리의 사진을 볼 수도 있습니다. 지도 상에서 두 지점 간의 거리를 정확히 알 수도 있고 현재 위치 근처의 식당들을 찾아 예약을 바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 지도는 일상의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는 거대한 플랫폼이 되어 필수적인 앱이 되었습니다. 더구나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개방함으로 관련 산업과 서비스가 새롭게 창조되는 효과를 가져와 말 그대로 세상을 바꿔버린 혁명적인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처음부터 설치되어 있는 구글 맵(Google Map)을 아직 모르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제대로 활용해 보십시오.
☞ GPS: Global Positioning System의 약자. 지구상 어느 곳에 서든지 현재의 위치를 표시해 주는 서비스. 전용 인공위성을 통해 수신기의 지구상 좌표 값을 제공하는데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이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지도와 결합하여 이동 상황이 실시간 지도 위에 표시하는 것이 네비게이션 작동 원리입니다.
www.koreatimes.net/주간한국
미디어1 (media@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