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일본 오염수 방류 저지에 총력
생태희망연대 연방정부에 청원 신청
Updated -- Aug 22 2023 11:06 AM
- 원미숙 (edit1@koreatimes.net)
- Aug 18 2023 03:31 PM
서명운동에 약 500명 동참
◆토론토 생태희망연대가 지난달 블루어에서 일본 오염수 방류 반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토론토 생태희망연대가 7월부터 진행해온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반대 서명운동' 결과물을 연방의회, 한국정부, 대사관, 캐나다 외교부와 환경부 등에 전달하기로 했다.
현재까지 서명운동에 참여한 인원은 500명 남짓이나 온라인 서명운동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연대 측은 곧 온오프라인 서명을 취합해 관련 기관 및 관련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생태희망연대는 다음 전략으로 연방정부에 일본 오염수 방류 반대 청원절차를 진행키로 했다.
정필상 연대 대표는 "연방정부에 2주 전 서류신청을 했고, 신청서 검토에 최대 30일이 걸린다고 한다. 의회에서 청원 주제로 받아들여지면 본격적인 청원절차를 시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생태희망연대는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를 저지하기 위해 길거리 서명운동, 온라인 서명운동, 규탄 연대집회, 온라인 세미나 등으로 힘을 보태왔다.
한편, 일본 정부는 22일 관계 각료 회의에서 오염수 방류 시기 판단을 위한 최종 조율에 들어갈 계획이다. 오염수 방류 시기는 이달 하순 또는 9월 초로 예상된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원미숙 (edit1@koreatimes.net)
전체 댓글
itso ( edwardh**@hotmail.com )
Aug, 19, 12:34 PM갑자기 어디 나왔는지 모를 단체..댁들은 한국 입장에선 머리 꺼먼 외국인 입니다. 왜 쓸데 없는 내정간섭을 하시는지.오지랍도 넓네요
JimanPark ( korando19**@gmail.com )
Aug, 19, 01:27 PM여기서 키보드 워리어질이나 하지말고 용기 있으면 이름까고 나오서 반대 시위하던지. 모국 걱정이 내정간섭이냐? 너 앞으로 한국이야기 할때 개소리 떨면 내가 항상 그 아래다 내정간섭 하지 말라고 친절하게 써줄께 이 우동시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