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간한국
'계곡의 마을' 던다스의 특별한 매력
자연의 아름다움 즐기고 다양한 여가활동
-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
- Sep 12 2023 10:57 AM
온타리오 던다스(Dundas)는 토론토 인근에 있는 작은 마을로 그 특별한 매력은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곳은 나이아가라 폭포의 회색 돌과 초록색 숲으로 뒤덮인 아름다운 언덕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오랜 역사를 지닌 건물들이 마을의 풍경을 돋보이게 한다.
'계곡의 마을'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던다스는 그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배경, 그리고 도시와 가까운 거리로 인해 주말 나들이나 가을 단풍 여행의 최적지로 알려져 있다. 토론토에서 차로 한 시간만 가면 도착하는 이곳은 특히 가을이면 황금빛 단풍으로 물든 숲과 언덕이 완벽한 드라이브 코스를 제공한다.
2000년부터 해밀턴시에 편입되었지만 이후에도 던다스의 전통과 문화,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은 보존되어 오늘날까지도 그 매력을 뽐내고 있다. 던다스의 가을은 그 자체로 한 편의 예술작품 같다. 이곳에서는 매년 단풍이 뒤덮이는 순간 가을의 따뜻한 컬러 팔레트를 눈앞에서 볼 수 있다. 계절의 변화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몇몇 장소들을 알아보자.
던다스 피크(Dundas Peak: Harvest Rd, Dundas, ON L9H 5K7)
GTA 주민들에게 가을의 특별한 여행지로 알려진 던다스는 특히 폭포 주변의 경치는 아름다운 가을의 색채와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그림 같다. 여행객들은 웹스터 폭포(Webster Falls)와 해밀턴(Hamilton) 지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테우 폭포(Tew Falls)의 웅장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이러한 폭포 주변은 특히 단풍이 물들기 시작할 때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경치를 선사하며, 가을의 따뜻한 품속으로 안내한다.
보러스폭포 보전구역(Borer's Falls Conservation Area: Valley Rd, Flamborough, ON L9H 5S3)
보러스폭포는 던다스 지역의 숨은 보석 중 하나로 웅장한 모습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폭포는 과거에 지역 목재저장소의 에너지 공급원으로 활용되었으며 역사적 가치를 오늘날까지 간직하고 있다. 특히 1868년에 건설된 돌다리에서 폭포의 모습을 바라보면 시간이 멈춘 듯한 고요함 속에서 자연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협곡의 동쪽에서도 이 멋진 폭포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러스 폭포 주변은 고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휴식처다.
해밀턴철도 트레일(The Hamilton Rail Trail: Hamilton-Brantford Rail Trail, Hamilton, ON L8S 2X5)
해밀턴(Hamilton)과 브랜포드(Brantford) 사이에 위치한 32km의 장대한 길은 던다스밸리 보전구역(Dundas Valley Conservation Area)과 브루스 트레일(Bruce Trail)을 경유하면서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뽐낸다.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 주민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가 있다. 하이킹 좋아하는 사람, 승마를 즐기는 사람들 모두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겨울철이면 철도 트레일 위에서 스키와 스노우슈잉(Snowshoeing)을 즐기는 방문객으로 붐빈다. 이런 다양한 활동의 옵션은 이 지역의 풍부한 자연경관을 더욱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던다스밸리 보전구역(Dundas Valley Conservation Area: 650 Governors Rd, Dundas, ON L9H 5E3)
던다스밸리 보전구역(Dundas Valley Conservation Area)은 총 1,200헥타르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 자리 잡고 방문객들에게 웅장한 자연 풍광을 선사한다. 이 숲은 다양한 종류의 나무로 이루어져 있어 가을이면 물든 단풍의 색상이 방문객들을 매료시킨다. 넓은 초원과 개울, 독특한 형태를 가진 바위 지형이 지역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보전 구역 내에는 총 40km가 넘는 트레일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가을의 화려한 단풍을 감상하면서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트레일이 있으니 각자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던다스 드라이빙 공원(Dundas Driving Park: 71 Cross St, Dundas, ON L9H 2R5)
이 공원은 놀이터, 빙상 경기장 같은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모임 장소 중 하나로 꼽힌다. 방문객들은 공원의 넓은 길을 따라 걸으며 주변의 아름다운 언덕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잘 가꾸어진 잔디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주말 나들이 목적지로 이 공원을 방문해 가을의 다양한 풍경과 즐거운 추억을 즐겨보자.
www.koreatimes.net/주간한국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
전체 댓글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Sep, 12, 11:36 AMDo you need to reserve for Dundas Peak?
Bookings are rain or shine. Reservations must be made online in advance and can be made up to a week before, and up to midnight the day prior to your visit.
No walk up, drive up or same day reservations permitted.
https://www.todocanada.ca/city/hamilton/event/tickets-to-dundas-peak-tew-webster-fal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