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간한국
캐나다 첫 로봇 롤러코스터 'RO5iE' 오픈
중력무시 기술과 독특한 동작으로 새로운 스릴
-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
- Oct 03 2023 12:08 PM
스릴과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캐나다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로봇 롤러코스터 '로지(RO5iE)'가 캘거리 텔러스스파크(TELUS Spark: 220 St. George’s Drive NE)에 개장한다. 이 롤러코스터는 캘거리의 주요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로지는 전통적인 어트랙션들과는 확연히 다른 테크놀로지 기반의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텔러스스파크는 로지의 중력마저 무시하는 놀라운 기술로 승객들에게 각종 스릴을 경험하게 해주겠다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기술 수준을 선보이는 로지는 캐나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로봇 롤러코스터라는 점이 특히 주목할 만하다.
텔러스스파크 과학센터는 로지가 관객들에게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종류의 모험을 선사, 승객들이 더 다양한 모험을 찾게 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텔러스스파크는 고도의 기술과 상상력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레크리에이션으로 이뤄진 로지의 5가지 독특한 동작에 대해 설명했다.
로지 객은 6세 이상이어야 하며 키는 140cm 이상이어야 한다. 탑승료는 10달러다. 로지 탑승은 텔러스스파크 일반 입장료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과학센터의 회원이라면 3달러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로지는 한 번에 최대 3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이 롤러코스터는 캘거리에서만 경험할 수 있으니 올 가을 캘거리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놓칠 수 없는 장소가 될 것이다.
로봇 롤러코스터 로지는 지난 9월 25일에 오픈했으며 사전 예약 해야 탑승할 수 있다.
www.koreatimes.net/주간한국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