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스포츠
블루제이스 3일부터 와일드카드 시리즈
미니애폴리스서 미네소타 트윈스와
-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editorial@koreatimes.net)
- Oct 02 2023 02:59 PM
◆블루제이스가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 정규시즌 막판 중요한 경기였던 뉴욕 양키스와의 대결에서 6-0으로 이긴 지난 28일 제이스의 간판타자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오른쪽)가 이날 홈런을 때린 브랜든 벨트에게 얼음물을 붓고 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가을야구를 의미하는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
블루제이스는 류현진이 등판한 지난 30일 탬파베이 레이스에 5-7로 패한데 이어 1일 레이스에 8-12로 패배, 와일드카드 3위로 정규시즌을 마쳤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이다.
시즌 마지막까지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경쟁을 벌였던 시애틀 매리너스는 탈락이 확정됐다.
내셔널리그(NL)에서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마이애미 말린스가 와일드카드로 가을 야구에 합류했다.
시카고 컵스는 줄곧 와일드카드 안정권에서 머무르다가 시즌 막판 부진으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총 12개 팀이 월드시리즈 우승 트로피를 놓고 경쟁하는 포스트시즌은 지구 우승을 차지한 6개 팀 가운데 승률이 높은 4개 팀은 5전 3승제 디비전시리즈(DS)로 직행한다.
지구 우승팀 가운데 각 리그 승률 최저 팀은 3전 2승제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통과해야 한다.
와일드카드 3위인 블루제이스는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우승팀 미네소타 트윈스와 디비전시리즈 진출을 놓고 3일부터 5일까지 3경기를 치른다. 양팀 중 한 팀이 2연승을 거두면 3차전은 취소된다.
디비전시리즈는 7일부터 치러지며 챔피언십 시리즈는 15일부터 열린다.
대망의 월드시리즈는 27일 시작된다.
블루제이스-트윈스 와일드카드
(미니애폴리스 타겟필드·토론토시간)
1차전: 3일(화) 오후 4시38분
2차전: 4일(수) 오후 4시38분
3차전: 5일(목) 오후 4시38분
www.koreatimes.net/문화·스포츠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editorial@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