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김인석 회장 배인자 전 회장에 사과
노인회 분규, 해결 실머리 보여
- 조 욱 기자 (press1@koreatimes.net)
- Nov 16 2023 04:09 PM
배 "사과문 확인 후 인수인계 협력" 약속
◆불협화음으로 토론토 한인사회를 세계적 치욕으로 만드는 블루어 한인노인회.
김인석 블루어 노인회장(전 이사장)이 공금횡령 의혹과 관련, 배인자 전 회장에게 사과를 표명했다.
노인회 정상화를 돕는 김영환 전 토론토한인회 부회장은 "15일 김 회장과 배 전 회장을 함께 만나 노인회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며 "김 회장이 제기한 '배 전 회장의 2만9천 달러 워커톤 수익금 횡령의혹'에 대해 사과함으로서 앞으로 사태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 회장은 최근 본 한국일보 광고를 통해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어 "김 회장이 이사들의 말만 믿고 제대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채 섣불리 발표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배 전 회장은 "현 회장단이 근거도 없이 나를 매도해 심각한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김 회장에게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고 싶으나 노인회 정상화가 더 중요할 것으로 보여 생각을 접었다. 앞으로 사과문을 확인하고 그의 조치를 지켜본 후 노인회 관련 모든 사항을 후임자에게 인수인계하고 떠나겠다"고 말했다.
이같은 배 전 회장의 입장 표명에 따라 김인석 회장이 사과를 공문화하면 사태는 의외로 쉽게 해결될 수 있다.
한편 일각에선 "김 회장이 모기지 갱신 등 시급한 현안을 해결할 수 있겠는가"라면서 의문을 제기했다.
노인회가 최근 KEB하나은행과 진행한 모기지 갱신협상은 '건물보험 미가입 등'으로 결렬된 것으로 알려졌다. 노인회는 수개월간 은행모기지를 갚지 않아 은행은 노인회관(노인복지센터) 접수를 심각하게 고려 중이다. 단, 이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조 욱 기자 (press1@koreatimes.net)
전체 댓글
WiseMan ( dcho9**@gmail.com )
Nov, 16, 05:22 PM전 회장을 이유도없이 매도해놓고 이제와서 사과하면 머합니까, 책임을 저야지요. 이사들한테 책임을 전가하는것 같은데, 이사들 말만믿고 행동한것도 회장으로서의 자격미달 아닙니까? 그리고 그것이 사실이면 이사들도 책임지고 사퇴하는것이 도리 아닐까요? 그런데 이런경우를 하도 많이봐서 '김회장이 정식으로 사과 안한다' 에 저는 한표 던짐. 그동안 또 주위에 이런저런사람 말듣고 마음이 바뀔테니까.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Nov, 16, 06:12 PM김인석회장이 정중하게 사과를 하건 말건!
2년임기중 절반도 못채우고 밀려난 배인자 전임회장이 명예훼손 소송을 제소하건 말건!
토론토한인노인회는 망쪼가 들어도 단단히 든 게 아닐까요?
회장직책 놓구서 여러 노인네들이 아귀다툼만 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질터인데!
그 어느 뜻있는 동포가 그 단체에 후원금 보내겠습니까?
쓴소리꾼 김치맨이가 악담을 하자면, 이제 몇해 못가 노인회는 모기지상환을 제대로 못해!
그 단체 소유 건물/노인회관이 은행처분으로 넘어가는 비극이 발생할 거라 예상합니다.
보세요!
2020년 12월 말에 악명높던 최승남회장이 물러난 이후!
2년 9개월동안에 김상옥, 심상영, 김부행(대행), 변의섭, 최종대, 배인자, 그리고 현 김인석회장까지 무려 7명의 회장이 바뀌었지요? 이런데도 망쪼든 그 단체라고 말 못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