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총영사관, 지명수배 윤지오 그냥 두나
한인회 갈라 등장 알고도 모른 척?
- 조 욱 기자 (press1@koreatimes.net)
- Dec 11 2023 04:17 PM
경찰 "생각처럼 검거 쉽지 않아"
【2보·종합】 지난 9일 토론토한인회관에서 열린 한인회 갈라에 한국서 지명수배된 윤지오가 등장해 논란이다.
고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로 알려진 윤씨는 한국서 명예훼손 및 사기혐의 등으로 고소고발됐으며, 한국 경찰에 따르면 2019년 11월 인터폴 적색수배가 내려진 상태다.
한인회 갈라에 참석한 윤지오 씨(가운데). 사진 한국일보 취재팀
윤씨는 이날 갈라에서 경매 순서 중 한복을 입은 모델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마이크를 잡고 인사를 했다.
모델 에이전시 대표 자격이었으며 한인회의 김모 이사가 이들을 섭외했다.
김 이사를 비롯한 한인회 관계자들은 모두 윤씨가 이날 행사장에 온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교민들은 지명수배자가 한인회 행사에 나타난 것에 대해 경악하는 반응을 보였다.
노스욕 교민은 "수배자를 한인회가 섭외한 것도 문제지만 현장에 김득환 토론토총영사와 경찰대 출신의 권태한 부총영사도 있었다"며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김철제 한인회 이사는 "경매를 준비하면서 윤씨가 온다는 것은 전혀 알지 못했고 참가자 개개인을 전부 파악하진 않는다"며 "토론토에 산 지 40년이 넘었어도 윤씨가 누구인지조차 모른다. 성공적으로 치러진 갈라에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이슈가 터져 매우 당황스럽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한국일보 뉴스를 보고 윤지오가 한인회 행사장에 나타난 것을 알았다"며 "개인정보 등 복잡한 문제가 얽혀 있어 자세히 말할 수 없지만, 윤지오에 대해 한국 정부는 필요한 조치를 다 했다. 일반인들은 그가 지명수배자이므로 경찰에 신고해 바로 검거가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상황은 교민들이 인식하는 만큼 간단하지 않다"고 말했다.
어떤 조치를 한 것이냐는 질문에 그는 "여권무효화 외에 진행한 조치가 더 있지만 보안상 언급할 수 없다는 점을 양해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인들에 따르면 영주권자인 윤지오는 토론토에 거주하며 수제양초 등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조 욱 기자 (press1@koreatimes.net)
전체 댓글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Dec, 11, 05:24 PM한국정부로부터 지명수배 당한 윤지오씨가 한인회행사에 참여했음에 대해 .....
'경악하는 반응' 을 보이셨다는 교민여러분!
그렇게 놀라실 일은 절대로 아닌성 싶습니다.
윤씨는 범죄자가 아닙니다. 범죄혐의가 있다고 한국법무부에서 판단했을 뿐이거든요!
혹시라도 나중에 유씨가 재판 받아 무죄방면 될 경우엔...
오늘 경악하신 여러분들은 혼자서 부끄 부끄 하시겠지요?
PeterSeattleToronto ( peterusacana**@gmail.com )
Dec, 11, 06:28 PM장자연사건에 허위진술로 후원금도 편취해 이곳 토론토로 도망쳐온 사기꾼 영주권자 윤지오는 속히 귀국하여..법의 심판을 받기를 그리고 이자를 한인회 공식행사에 불러온자가 누군지 밝혀주셨으면..
peacenjoy ( jchoi37**@gmail.com )
Dec, 11, 06:45 PM만약에 윤지오양에게 잘못이 있다면, 법적인 절차가 이뤄져야 하겠지요. 그러나 무슨이유인지 경찰관계자도 우리교민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합니다. 추측하기엔, 재판에 넘기기엔 아직까지 확실한 증거가 없다, 혹은 윤대통령께서 "됐다, 고만 하거라."하며 지시를 내렸거나, 아니면 '모르는 척'하고 있다가 후에 멋 모르고 인천공항에 입국하면 바로 그때 손에 수갑을 채울 '꼼수'를 생각하고 있는지 알수가 없네요. 지오양이여, 내생각에는 앞으로 한국 나갈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할것 같네요. 나가게 되더라도 지오양을 정치적으로 이용할 무리밖엔 없네요. 유명한 연예인이 그렇게 되고 싶나요? 정치적으로 이용 당하고, 또한 그들을 이용해 원하는 연예인이 되어도, 과연 그런 삶이 보람차고 좋을까요? 젊음은 잠깐입니다. 여기서 지금처럼 열심히 살고 잘하는 것에 열정을 쏟아부으면 못할 일이 없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