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김진표 국회의장 캐나다 방문
의회 지도자와 광물·국방 협력 논의
-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editorial@koreatimes.net)
- Apr 16 2024 03:07 PM
지난해 저스틴 트뤼도 총리가 다리를 벌려 자세를 낮춘 상태에서 사진을 함께 찍어 화제가 됐던 김진표 국회의장이 이번주 캐나다를 찾는다.
지난해 5월 김진표(오른쪽) 국회의장과 저스틴 트뤼도(왼쪽) 캐나다 총리가 여의도 국회의장 접견실에서 악수하고 있다. 트뤼도 총리는 김 의장과의 키 차이를 맞추기 위해 다리를 벌려 '무례한 행동으로 캐나다를 망신시켰디'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연합뉴스 사진
의장실에 따르면 김 의장은 15일부터 22일까지 미국과 캐나다를 차례로 방문한다.
김 의장은 미국 의회 의원 및 주요 싱크탱크 인사들을 초청해 '한미 우호 친선 행사 리셉션'을 열 예정이다.
또 '한미의회교류센터' 현판식에 참석해 양국 의원연맹 창설 필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김 의장은 조지워싱턴대학교에서 '새로운 70년을 향한 한미동맹의 비전'을 주제로 한미동맹 의의를 되새기고 글로벌 동맹으로 발전하기 위한 양국 의회의 역할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어 김 의장은 18일께 캐나다로 옮겨 오타와에서 상·하원의장 등 의회 지도자들을 만난다.
김 의장은 이 자리에서 핵심 광물·자원 분야에서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확대하고 국방·방산 협력 제고를 위한 캐나다 의회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할 계획이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editorial@koreatimes.net)
전체 댓글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Apr, 16, 03:24 PM한국의 국회의장 김진표씨와 그 일행은 18일부터 며칠을 캐나다에 체류하는가 본데! 동포들이 많이 사는 토론토에 들러 동포들과 인사나누는 자리를 만들어야만 하지 않겠는가? 총선 끝났으니 무시해버려도 좋다는 배짱들이 아니라면!
Brendon ( jpa**@newsver.com )
Apr, 17, 11:26 AM정말 한심한 사람입니다. 김건희 특검, 채상병 특검, 등등 빨리 처리해야할 의제가 태산 같이 쌓였는데 한가하게 캐나다로 여행이나 하고 계시니 국민 혈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