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에어캐나다, 기내식 부족에 결국...
파리행 항공편 취소...케이터링업체 파업 탓
- 유지훈 편집국장 (editor@koreatimes.net)
- Apr 25 2024 08:22 AM
"대체인력 위생 엉망" 주장도
케이터링업체 파업(17일자 A1면)에도 불구하고 국제선 운항에 차질이 없을 것이라던 에어캐나다가 결국 탈이 나고 말았다.
미시사가 피어슨공항에서 에어캐나다 등에 기내식을 공급하는 케이터링업체 '게이트 고메'사의 노조원 파업이 1주일 넘게 이어진 탓이다.
에어캐나다는 기내식 부족으로 23일 프랑스 파리행 항공편 운항을 취소했다. 위키피디아 이미지
에어캐나다 AC872기는 승객 300여 명을 태우고 지난 23일 오후 8시55분 프랑스 파리로 떠나려고 했으나 기내식이 부족해 이륙하지 못했다.
에어캐나다는 "외부인력의 서비스 차질로 파리행 항공편 운항을 취소하게 돼 죄송하다"고 승객들에게 알렸다.
처우개선을 요구하는 게이트 고메 노조원 800여 명은 회사 측이 제안한 임금 협상안을 거부하고 지난 16일 파업에 돌입했다.
노조 측은 "우리 노조원들은 피어슨공항의 다른 케이터링업체 직원들보다 시간당 2∼6달러 낮은 17.69∼20달러를 받고 있다"며 임금인상을 요구했다.
게이트 고메는 에어캐나다, 웨스트젯, 유나이티드, 델타 등의 항공사에 기내식을 공급해왔다.
한편 게이트 고메 노조 측은 에어캐나다의 대체인력이 위생모자를 쓰지 않고 기내식을 준비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접수돼 조사 중이라고 주장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지훈 편집국장 (editor@koreatimes.net)
전체 댓글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Apr, 25, 09:54 AM기내식 문제로 골치 아파하는 에어캐나다를 비롯한 전 세계 항공사들에게
김치맨이 좋은 해법을 제시합니다.
오늘부터 그 기내식 제공 서비스를 당장 중단하세요!
그리고 탑승객들에게 고지해서 각자 먹고 마실 것 챙겨오라 하세요!
또한 항공사들은 김밥, 라면 등 도시락을 구입해서 기내에서 판매하세요!
물론 물과 쥬스, 그리고 맥주, 위스키 등도 판매하고!
그럭하면서 독과점기업의 횡포의 결과인 비싼 항공료를 크게 낮추세요!
성수기 비수기 따져가며 가격 더 올려 받는 치사한 짓거리도 이제부턴 그만 두세요들! 오케이?
이러한 김치맨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채택하면 항공사들은 적절한 보상을 해주실걸로 믿고 있습니다.
-김치맨 9058700147
캐나다뉴서울by김치맨 ( canadanewseo**@gmail.com )
Apr, 25, 10:16 AMCityNews Toronto
Toronto flight to Paris cancelled due to airline caterer workers' strike
Air Canada and WestJet are among the many airlines affected by the ongoing labour disruption, which enters its second we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