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이승만은 한국을 위기에서 구했다"
"박정희는 오늘의 번영을 만든 혁신자"
- 김명규 발행인 (publisher@koreatimes.net)
- May 17 2024 03:41 PM
5.16 군사혁명 기념 모임서 5.18 시위 격하
50여 명이 참석한 모임이었으나 열기는 행사장 지붕을 뚫을 만했다.
16일 토론토에서 열린 '5.16혁명 63주년 국제구국포럼'에 한인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오른쪽 방향으로 유건인 평통 토론토지회장, 강신봉 한인노인대학장, 마이클 리 전 CIA 요원, 이경복 북한인권협의회장, 김정희 토론토한인회장. 사진 한국일보
우국충정의 뜨거운 분위기가 두어 시간 장내에 넘처흘렀다.
16일 더프린 서울관에서 열린 '5.16혁명 63주년 국제구국 포럼'에서다.
'조국은 지금 안녕하신가'라는 부제가 붙은 행사는 4개 한인단체가 공동 주최했다. 자유총연맹 토론토지회·캐나다 국제구국연대·북한인권협의회·온주 한인노인대학.
한국전 당시 이승만 초대 대통령을 조명하는 마이클 리 전 CIA 요원. 사진 한국일보
참석자의 대부분은 이승만 초대 대통령과 5.16군사혁명을 극찬하는 강성 애국 매파들이었다.
국민의례와 개회기도(심상대 목사)에 이어 유성용 연맹부회장은 '5.16혁명 공약'을 낭독했고 이어서 양우찬 북인권협 총무는 박 대통령이 제정한 '국민교육 헌장'을 읽어 당시의 분위기를 회상시켰다.
미국서 초대된 연사 마이클 리 박사는 5.16혁명보다 주로 이승만 대통령의 업적을 설명하면서 "6.25 동란 때 이 박사가 아니었으면 오늘 우리는 이 자리에 없을 것"이라면서 전쟁 중의 그의 활약상을 조명했다.
북한정권의 침략성을 부각시키면서 "한국인들 정신 차리라"고 여러 번 소리 높여 열변을 토한 그는 미국중앙정보국CIA에서 40년간을 복무한 북한-미국 정보통이었다.
다만 이경복 북한인권협의회장이 개회사에서 언급했고 강신봉 노인대학장은 '박 대통령 업적 30선'을 순서지에 올려 군사혁명을 기념했다.
김재기 연맹회장은 '구국의 결단, 5.16혁명을 논하다'는 글을 써서 구두 전달을 대신했다.
한편 리 박사는 CIA 문서를 인용, "5.18 광주민주화 운동은 시민들이 군부에 대항하기 위한 자발적 운동이 아니라 북한첩자, 북한 특수군 및 김대중 추종자들이 일으킨 폭동이다", "그것을 민주화운동이라고 부를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 중심에 김대중 전 대통령을 세우고 그에게 비난을 퍼부었다.
행사 순서지에는 '5.18 때 광주에 침입한 북한특수군 534부대의 전사자 154명의 이름'이 게재됐다. 북한식 한글을 쓴 이 명단을 언제, 누가, 어떻게 밝혀냈는지는 불분명하다.
지만원씨 같은 한국의 칼럼니스트가 북한군 침투 주장을 하다가 사라졌다.
북한군 침투·시민과의 합세가 사실이라면 한국정부가 5.18을 민주화운동으로 규정하고 이날을 국가기념일로 선포한 것은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의문을 준다.
강 학장은 순서지에 게재한 글에서 '반만년 역사에서 가장 일을 많이 하고 역사의 방향을 바꾼 5.16을 기념하고 박 대통령에게 감사하세요. 그것이 한국이 가야할 정도입니다'라고 밝혔다.
토론토에서 이같은 5.18 폄하 주장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다. 이 문제는 앞으로 많은 논란을 빚을 것으로 일부에서는 예상한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김명규 발행인 (publisher@koreatimes.net)
전체 댓글
KimChangSoo ( beddoe6**@gmail.com )
May, 18, 10:51 AM Reply한국 자유 총연맹에서 돈 보내주니까 아는 사람끼리 모여서 밥먹고 개소리 한번씩 하는것임. 그리고 본부에보내 돈 받는것임.
캐나다에서는 모처럼 공짜 밥먹어서 좋고 마이클 리는 여행와서 개소리 또 해서 좋고 한국 자유 총연맹에서는 캐나다에서 이렇게 했다고 실적올리고 윤석열 정부에서 또 돈 타냄. 자기 돈내고 밥 먹으라고 하면 아무도 안 옵니다. 돈없으면 안 움직입니다.
먹이 사슬 구조가 이렇습니다.
KimChangSoo ( beddoe6**@gmail.com )
May, 18, 10:53 AM Reply박정희는 그렇다 쳐도 이승만은 때려죽여도 분이 안 풀리는 놈인데 이것 모두 뉴 라이트 애들이 개독들과 같이 하는 짜고 치는 고스톱인데... 머리에 라면 사리가 들어있으면 이렇습니다.
KimChangSoo ( beddoe6**@gmail.com )
May, 18, 10:55 AM Reply모인 사람들 면면을 보니 빨리 가셔야 토론토가 조용하겠다.
kimberley ( qhyu**@hotmail.com )
May, 18, 08:56 PM Reply김 창수 같은 자가 아직도 설치고 있는 한국일보 뭘 좀 알고 말을 해야지? 말이 안되는 소리나 지꺼리니
kimberley ( qhyu**@hotmail.com )
May, 18, 09:02 PM Reply5.18 폭동의 유공자는 광주 교도소 습격하다 죽른 158명의 파견된 북한군들이 아닌가?
그 중에 78명의 신원 불명의 5.18 묘지에 안장되 있는 자들 일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