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온주, 경찰헬기 5대 구매 "예산만 13억불"
포드 "헬기, 범죄대응 핵심역할" 강조
- 송채원 기자 (edit1@koreatimes.net)
- Aug 04 2024 11:11 AM
지난 29일(현지시각) 온타리오 주정부가 경찰의 수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총 13억 4천만 달러를 들여 경찰 헬리콥터 5대를 구매한다고 발표했다. 이 헬리콥터는 특히 자동차 도난 사건에 중점을 두고 사용될 예정이다.
온주 정부가 경찰 수사 지원을 위해 경찰 헬리콥터 5대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The Canadian Press
더그 포드 온타리오 주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우리 정부는 경찰 서비스에 필요한 장비와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이 헬리콥터들은 범죄로부터 지역사회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드 총리는 이번 헬리콥터 구매가 경찰 수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투자라고 강조했는데, 실제 구매 대수와 구매 방식에서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주정부는 올해 초 4,600만 달러를 들여 헬리콥터 4대를 임대하는 것으로 계획했다. 그러나 원래 계획보다 한 대를 더 추가하고 임대가 아닌 구매를 결정하면서 예산은 약 3배가량 뛰었다.
현재 온타리오 주정부는 두 대의 H135 헬리콥터 도입을 준비 중이다. 이 헬리콥터들은 온타리오 주경찰(OPP)의 공중 지원 유닛에서 운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세 대는 각각 더럼(Durham), 할턴(Halton), 필(Peel) 지역 경찰에게 배정된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송채원 기자 (edit1@koreatimes.net)
전체 댓글
Danle ( Educationpo**@hotmail.com )
Aug, 04, 07:13 PM멍청한 총리야, 세금으로 헛짓 하지 말고 그돈으로 경찰력 증원하고 첨단 장비 보급하는게 범죄 예방에 더욱 도움 된단다. 그렇게 해도 2-3억 달러 밖에 안든다. 헬기 운영 유지비에 대해선 왜 말하지 못하냐? 헬기 구입비용보다 운영 유지비가 더 소요되지 않냐? 정신나간 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