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소셜미디어, 이혼에 영향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디지털 증거
- 유희라 인턴기자 (press1@koreatimes.net)
- Sep 08 2024 11:24 AM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문자 메시지가 이혼을 겪고 있거나 양육권 분쟁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자신이 알고있던 성격과 다른 메시지를 접했을 때 더욱 그렇다.
사라 볼비 가정 법률 전문 변호업체 볼비 와인버그(Boulby Weinberg LLP) 파트너 변호사는 "전 파트너의 문자 메시지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가지고 찾아오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기록이 지뢰밭이 될 수 있다"며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디지털 증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과 문자 메시지가 이혼을 겪고 있거나 양육권 분쟁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CP통신
10년 넘게 사람들의 삶이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문자 메시지, 이메일, 인스타그램 게시물과 같은 디지털 기록이 이혼 소송의 주요 수단이 되었고, 온타리오 법원은 제출할 수 있는 문서의 양에 제한을 둬야 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하지만 온주 본에 있는 보르톨루시 가족법원 변호사 스테파니 디 페데리코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디지털 기록이 법정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대비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감정이 격해진 순간에 보낸 메시지가 나중에 사건의 핵심을 결정할 수 있다"며, 별거 중인 사람들에게 문자 메시지와 소셜 미디어 사용을 제한하라고 권고했다.
그는 "감정에 휩쓸리면 글을 올리는데, 일단 보내고 나면 취소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디지털 기록이 "관계, 양육 문제 또는 그들의 사건에서 중요한 문제들을 설명하거나 증명하거나 뒷받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급여 보너스에 대한 문자 메시지와 호화로운 휴가에 대한 게시물도 자녀 부양금 분쟁에서 소득 주장에 이의를 제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예를 들었다.
온타리오 가족법원의 실무 지침은 소송에 "방대한 텍스트, 이메일 및/또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포함해서는 안 된다"며 "관련성 있고 필요한 발췌문"만 고수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인턴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