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테슬라 주식 4억 달러 벌었다가 잃은 BC 남성, RBC 고소
자문가가 '부적절한 조언' 제공해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Oct 06 2024 10:23 AM
테슬라 주식에 투자해 8만 8천 달러를 4억 1천 5백만 달러로 키운 뒤 짧은 시간 안에 전부 잃은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수크의 한 목수가 RBC과 회계 법인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크리스토퍼 드보흐트는 RBC가 계약을 위반하고, 직무를 소홀히 했으며, 자신이 완전히 파산하게 된 원인이 된 '부적절한 조언'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드보흐트의 주장은 모두 법정에서 입증되지 않았다.
크리스토퍼 드보흐트는 RBC가 계약을 위반하고, 직무를 소홀히 했으며, 자신이 완전히 파산하게 된 원인이 된 '부적절한 조언'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CBC
BC 대법원에 제기된 청구에 따르면, 드보흐트는 주로 테슬라 주식과 파생상품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소규모 파트타임 투자자였으며, 2019년 말 현재 해당 포트폴리오의 가치는 88,000달러였다.
그 기간 동안 테슬라 주식의 가치가 급등하자, 드보흐트는 자신의 모든 돈과 투자 수익을 테슬라 주식의 풋 옵션과 콜 옵션에 계속 투자했다고 주장한다.
2020년 2월 말까지 그의 증권 포트폴리오에 표시된 가치는 약 550만 캐나다 달러였다. 그가 30세가 된 2020년 6월 말까지 자산은 약 2,600만 캐나다 달러였고 빠르게 상승하고 있었다.
드보흐트는 임대 아파트에서 이사하기 위해 주거지를 사고 싶어했다. 그는 RBC 담당자에게 RBC 거래 계좌의 자본에 대한 대출을 받는 것에 대해 연락했고 RBC 재무 관리 고문을 소개받았다. 그런 다음 그는 RBC와 재무 계획 자문 계약을 체결했다.
이 시점에서 그의 포트폴리오 가치는 거의 5,000만 달러로 평가되었다.
그는 RBC 자문가들이 테슬라 옵션을 청산하고 그 재산을 안전한 투자로 옮기려는 그를 이해하고 지원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드보흐트는 RBC 마진 계좌를 제공받았고, 이를 통해 그는 쉽게 돈을 빌려 거래를 할 수 있었다. 그는 또한 그랜트 쏜튼(Grant Thornton LLP)의 세무 고문에게 소개됐다.
주장에 따르면 2021년 4월까지 드보흐트의 순자산은 1억 8,600만 달러로 증가했다. 같은 해 11월까지 그의 증권 포트폴리오는 4억 1,500만 달러의 가치가 있었다.
이 소송에서는 드보흐트가 자선 세액 공제를 받기 위해 RBC 자선 기부 기금에 기부하라는 조언을 두 번이나 받았고, 2020년 12월에 약 850만 달러를 기부하고 1년 후에 다시 1,700만 달러를 기부했다고 주장한다.
2022년 10월까지 테슬라 주가는 급락했고, 드보흐트는 RBC 증거금 계좌에서 대출을 상환하기 위해 주식을 매각해야 했다.
소송장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원고의 증권 보유액은 아무 가치도 없게 되었다"고 적혀 있다.
그는 "피고인의 부적절한 조언이 없었다면 자신의 재산의 상당 부분을 보존하고 순자산 전체의 손실로 이어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The article is funded by the Government of Canada through the Local Journalism Initiative program.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