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GTA 사립 보육원, 하루 10불 프로그램 철수 가능성
정부의 통제 하에 지출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Oct 12 2024 11:10 AM
GTA 전역의 일부 사립 영리 보육시설의 운영자들이 전국의 하루 10달러 보육 프로그램에서 철수를 검토함에 따라 보육 비용이 두 배로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
앤드류 바투치는 아들이 다니는 블루어 웨스트 빌리지 보육원에서 보낸 편지를 받고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편지에는 2022년에 시행된 이래로 부모가 부담하는 보육 비용을 50% 이상 줄여준 하루 10달러짜리 캐나다 조기학습 및 아동보육(CWELCC) 프로그램에서 탈퇴할 것을 고려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현재 바투치는 2살 아들을 위해 보육원에 한 달에 1,000달러 정도를 지불하고 있다고 말했다.
몇 달 안에 또 다른 아이가 보육원에 들어가게 되는데, 보육원이 프로그램에서 빠지면 두 아이의 월 보육비가 한 달에 4,000달러 이상으로 급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투치는 GTA 주변의 다른 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눠본 결과, 많은 부모들이 각자의 보육원에서 비슷한 내용의 편지를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편지에는 "현재 형태의 CWELCC 프로그램 비용 관리는 자금을 할당하는 방법에 상당한 제한을 두고 있으며, 이로 인해 어린이, 가족 및 직원에게 이익이 되도록 투자하기 어려워진다"고 적혀 있다.
또한, "정부가 우리의 운영, 특히 우리가 돈을 쓰는 방식에 대한 통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탁아소가 모든 사람을 위한 개선과 결정을 내리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고 쓰여 있었다.
8월 주정부는 2025년 1월 1일에 발효될 새로운 자금 조달 구조를 발표했다. 당시 교육부 장관이었던 토드 스미스는 이러한 변화가 운영자들에게 지출을 어떻게 할당할 것인지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정부는 1월부터 온타리오 전역에서 부모 수수료를 하루 22달러로 제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GTA 전역의 일부 사립 영리 보육시설의 운영자들이 전국의 하루 10달러 보육 프로그램에서 철수를 검토함에 따라 보육 비용이 두 배로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 CP통신
비영리 단체는 일반적으로 변화에 대해 긍정적이다.
캐럴린 펀스 온타리오주 아동보육 개선연합의 정책 코디네이터는 주정부가 수입 대체 모델에서 벗어나 1월부터 비용 기반 자금 조달 방식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비용 기반 자금 조달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보육 시설 운영자에게 훨씬 더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몇 달 동안 그는 온주에서 영리 시설의 수가 30%로 제한됨에 따라 아동보육 공간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여러 비영리 운영자들과 변화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해당 지역의 평균 비용을 계산해 자금을 제공하고, 보육 비용이 더 높을 경우 추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기존 보조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방 내 950개 이상의 민간 보육 시설 운영자를 대표하는 민간 운영자 그룹의 대변인 재키 셰퍼드는 영리 목적의 민간 보육 시설이 지방 정부에 새로운 자금 조달 방식을 시행하는 것을 일시 중단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다.
그는 "비용 기반 자금 조달로 전환하게 되면 이제 지출에 대해 완전히 통제를 받게 된다"고 말했다.
주정부는 이전에 허가받은 사업체에 보낸 메모에서 2025년부터 CWELCC에 참여하지 않는 센터는 일반 운영, 수수료 보조금, 임금 향상 지원금 등 이전에 받던 정기 자금 지원을 받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알린 바 있다.
메모에는 현재 수수료 보조금을 받고 있는 가족은 자녀가 보육 기관을 떠나거나 나이가 들어서까지 계속해서 보조금을 받을 것이라고 적혀 있었다.
셰퍼드는 일부 운영자는 새로운 자금 조달 방식이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기다려 볼 가능성이 있지만, 일부 다른 운영자들은 프로그램에서 철수하고 부모 수수료를 인상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역마다 CWELCC에서 철수하는 데 걸리는 마감일이 다르다고 언급했다. 토론토에서는 탁아소 운영자가 10월 말까지 지자체에 통보해야 한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