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노상 주차요금 2년 연속 인상
시간당 최대 6.75불...수익으로 공유 자전거 확대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Nov 02 2024 10:02 AM
토론토 주차 관리국(TPA)이 2년 연속 요금을 인상함에 따라 토론토 전역의 노상 주차 요금이 시간당 25센트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 주 TPA 감사 및 위험 위원회에 제출될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도시 전역에서 약 20,000개의 주차 공간에 대한 요금을 인상할 것을 권고했다.
토론토 주차 관리국(TPA)이 2년 연속 요금을 인상함에 따라 토론토 전역의 노상 주차 요금이 시간당 25센트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BC
도시가 재정난에 시달리고있는 현재 상황에서 이러한 조치는 5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노상 주차 비용은 위치에 따라 시간당 $1.50에서 $6.50 사이다. 제안된 요금 인상이 승인되면 가장 낮은 요금은 $1.50으로 유지되지만 이후는 시간당 1/4씩 인상된다. 최대 한 사람이 시간당 $6.75를 지불하게 된다.
제프리 디 TPA 성장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은 "이는 7년 만의 두 번째 요금 조정"이라고 말했다. 작년 요금 인상 이전에 TPA는 2017년 이후로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다.
2023년 시의회가 연간 10억 달러가 넘는 적자를 해결하기 위한 장기 재정 계획의 일환으로 노상 주차 요금에 부과했던 5달러 상한선을 해제했을 때 TPA 이사회는 최대 시간당 요금을 6.5달러로 인상했다.
작년 거리 주차 공간이 늘어나면서 총 650만 달러가 늘어날 것으로 추산됐다.
TPA 보고서는 요금 인상을 감안하더라도 토론토의 노상 주차요금은 여전히 많은 주요 도시보다 상당히 낮다고 지적한다. 밴쿠버는 시간당 최대 11달러를 청구하는 반면 시카고는 시간당 최대 9.35달러를 청구하고 뉴욕시는 시간당 최대 12달러를 청구한다.
TPA의 294개 공영 주차장 중 112개에서 요금이 인상될 수도 있다. 해당 기관은 이를 통해 약 340만 달러의 수입을 창출하고 시장 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한다.
올해 초에 시는 TPA가 수익의 더 많은 부분을 재투자하고, 공유 자전거 및 전기 자동차 충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수익 분배 계약을 협상했다.
폴라 플레처 TPA 이사회 위원은 "사설 주차장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공유 자전거, 전기자동차 충전, 주차를 위한 모든 새로운 인프라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TPA는 2025년에 토론토 자전거대여 서비스가 700만 회의 승차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2024년보다 50만 회 더 많은 수치라고 밝혔다. 이에 600대의 전자 자전거와 900대의 일반 자전거를 추가하여 차량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보고서는 해당 기관이 자전거 이용 고객을 확대하려고 하기 때문에 자전거 공유나 전기 자동차 충전 요금을 인상할 것을 권고하지 않았다.
마이클 롱필드 사이클토론토 전무이사는 "공유 자전거 서비스 확대가 퇴근 시간에 자전거 예약이 어렵다는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he article is funded by the Government of Canada through the Local Journalism Initiative program.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