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김대억 목사 별세...향년 83세
애국지사기념사업회 이끌며 봉사
- 캐나다 한국일보 (editorial@koreatimes.net)
- Nov 04 2024 04:30 PM
14년간 애국지사기념사업회를 이끌며 활발하게 활동해온 김대억 목사가 3일 험버리버병원에서 별세했다. 향년 83세.
수년 전 대장암 수술을 받았던 그는 지난달 한인은퇴목사회장으로 선출된 후 건강 때문에 사임했는데, 결국 이날 세상을 떠났다.
애국지사기념사업회를 이끌어온 김대억 목사가 3일 별세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고인은 2010년 3월 발족한 애국지사기념사업회의 회장으로서 2014년부터 '애국지사들의 이야기'란 책을 발간하는데 앞장섰다.
올해 8권을 발간하기까지 독립운동에 몸을 바친 애국지사들의 생애와 업적을 조명하는데 기여했다.
애국지사기념사업회는 책 출간 뿐만 아니라 매년 문예작품 공모를 통해서도 민족정신 고취에 크게 노력했다.
한국 외국어대 영문과 출신인 고인은 1971년 이민, 틴데일신학교 및 맥매스터대학에서 신학을 전공했다. 목사 안수 후 목회활동을 하는 한편 법정통역사로 활약하며 교민들을 도왔다. 심장병어린이후원회장을 맡은 적도 있다.
유족으로는 부인 김경숙 사모, 1남 2녀 등이 있다.
장례식은 12일(화) 스카보로 하이랜드 장의사(3280 Sheppard Ave. E.)에서 열린다.
장례 예배는 오전 11시 예정이다. 김인철 목사 집례.
www.koreatimes.net/핫뉴스
캐나다 한국일보 (editorial@koreatimes.net)
전체 댓글
sarang ( sarangjcl**@gmail.com )
Nov, 04, 06:24 PM김대억목사님을 추모합니다. 평생을 하나님 교회에 장로님 목사님으로 충성 봉사 하시면서 애국 운동에 앞장 서시고 동포사회에 기여하신 공로가 너무나도 크십니다.우리 모두 잊지 않겠습니다. 주님품에 편히 쉬소서!
SteveC. ( nuvi**@gmail.com )
Nov, 05, 07:38 AM교포사회에 역사에 남을 큰업적을 남기시고 가셨군요.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Brendon ( jpa**@newsver.com )
Nov, 05, 09:52 AM고마웠습니다, 선생님. 편히 쉬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