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加 양식업, "우리 연어가 최고"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 강화할 것
-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
- Nov 17 2024 12:21 PM
캐나다 양식산업연합(CAIA, Canadian Aquaculture Industry Alliance)이 국내 연어 양식 분야에서 첫 번째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는 캐나다 연어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고품질이며 지속 가능하다는 산업 목표를 반영한다.
캐나다 양식산업연합이 최근 연어 양식의 지속가능성과 투명성을 강조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언스플래쉬
보고서는 어류 상태, 기후 변화 대응, 지속 가능한 사료 사용, 식량 안보, 식품 추적 가능성, 해양 건강 보호 및 공개 보고 등 연어 양식업의 중요한 일곱 가지 약속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2024년 보고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양식업에서 발생하는 탈출 사례가 사상 최저 수준을 기록하며 야생 어류 보호에 큰 진전이 있었으며, 캐나다 연어 양식의 탄소 발자국은 다른 주요 양식 동물 종에 비해 현저히 낮다는 점이다. 또한, 캐나다 양식 연어는 100% 추적 가능하여 소비자에게 높은 품질과 원산지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다.
CAIA는 앞으로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년 발간할 예정이며, 약속된 일곱 가지 분야에서 계속해서 평가하고 개선할 계획이다. 이는 양식업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CAIA의 진지한 노력과 헌신을 보여주는 것이다.
CAIA는 캐나다의 해산물 농장주를 대표하며, 오타와와 국제적으로 이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022년 기준으로 CAIA 회원은 캐나다 경제에 약 48억 6천만 달러 이상의 경제 활동을 창출하고, 18억 7천만 달러의 국내총생산(GDP)을 기여했으며, 16,800명 이상의 캐나다인을 고용하며 캐나다의 지속 가능한 해산물 양식 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