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간한국
로블로스 2025년 '최고 고용주'
14년 연속... 논란 속에서도 견고한 실적
-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
- Dec 01 2024 01:55 PM
로블로스(Loblaw)가 다양한 부문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아 2025년 캐나다 최고의 고용주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14년 연속으로 상을 받은 로블로스는 직장 내 분위기, 사회적 책임, 건강과 재정 혜택, 휴가 정책, 직원 의사소통, 성과 관리, 교육 및 기술 발전, 지역사회 참여 등 여러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2025년 캐나다 최고 고용주로 선정된 로블로스는 고객 비판에도 불구하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블로스
대부분의 항목에서 'A'와 'A+'를 받았고, 특히 직장 환경 부문에서는 'A+'를 기록했다. 본사에 마련된 시장 스타일 구내식당, 피트니스 시설, 마사지 의자, 직원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반면, 휴가와 개인 휴가 부문에서는 'B-'로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정의기여 연금제, 주식 매수 프로그램, 직원 발전 및 인정 프로그램 등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이유로 꼽힌다. 하지만 올해는 가격 인상과 품질 문제로 고객들의 비판을 받기도 했다. 5월에는 레딧 커뮤니티 '로블로스의 문제점'이 주도한 대규모 보이콧이 벌어졌고, 이는 BBC를 통해 국제적으로 보도되며 주목받았다.
그럼에도 로블로스의 재무 성과는 견고하다. 올해 3분기 순이익은 7억 7,7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했다. 논란 속에서도 꾸준한 수익 증가는 기업의 내실을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된다.
www.koreatimes.net/주간한국
임세민 기자 (press3@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