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노인복지부 "시니어 프로그램 지원"
그랜트 신청 접수...최대 2만5천 불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Dec 02 2024 03:16 PM
온타리오주 노인복지부가 지난달 29일부터 2025-26 ‘시니어 커뮤니티 그랜트 프로그램’의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시니어 커뮤니티 그랜트’는 55세 이상 온주 주민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비영리 또는 지역 단체 등을 선정해 1천~2만5천 달러를 지원하는 노인복지부의 대표 정책이다. 신청 마감은 내년 1월16일.
조성준 장관은 스카보로에 있는 케어퍼스트 시니어 서비스센터에서 "온주정부는 노인들이 사회적 고립에서 벗어나 활기차고 건강하게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한인 노인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사교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단체들의 관심을 당부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조성준 온주 노인복지장관이 지난 29일 시니어 커뮤니티 그랜트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노인복지부
노인복지부는 선정 과정에서 ◆노인들이 지역사회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매주 육체적 활동 기회 등 제공 ◆노인들이 필요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기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 기회 제공 ◆건강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 강화 등에 초점을 둔다.
올해 캐나다한국무용연구회(2만4,550달러), 한인여성회(2만5천 달러) 등의 한인단체들이 지원금을 받았다.
신청: https://www.ontario.ca/page/get-funding-ontario-government
The article is funded by the Government of Canada through the Local Journalism Initiative program.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