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조지 오웰 기념 주화 발행
"빅 브라더가 당신을 지켜보고 있다"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Jan 13 2025 10:54 AM
'1984'의 작가 조지 오웰을 추모하고 그의 사망 7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빅 브라더가 당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문구가 새겨진 기념 주화가 발행된다.
2파운드(2.40달러) 동전에는 사람의 눈 모양이 새겨져 있지만 사실은 카메라 렌즈이고, 동전 가장자리에는 오웰의 디스토피아 소설에서 따온 또 다른 인용구가 새겨져 있다. "진실이 있었고 거짓이 있었다"
'1984'의 작가 조지 오웰을 추모하고 그의 사망 7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빅 브라더가 당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문구가 새겨진 기념 주화가 발행된다. 왕립조폐국
주화 예술가 헨리 그레이는 이 주화 디자인의 중심이 전체주의라고 말했다.
그는 "집 안에 휴대폰과 카메라가 곳곳에 있고 기업이 휴대폰으로 당신이 하는 말을 엿듣는 세상, 그것이 바로 1984"라고 말했다.
따라서 "주화에 새겨진 눈은 속눈썹이 없고 눈꺼풀이 깜빡이지 않는, 항상 당신을 응시하는 카메라 렌즈 같다"고 덧붙였다.
가상의 미래를 배경으로 한 이 소설은 공무원 윈스턴 스미스가 전체주의 정부와 그 지도자인 빅 브라더에 대항하는 비밀 반란을 묘사한다.
정치적 우화 '동물 농장'의 작가이기도 한 오웰은 '1984'가 출판된 지 몇 달 후인 1950년 1월 21일, 46세의 나이로 런던 병원에서 사망했다.
왕립조폐국은 기념 주화가 15일(수)에 발행될 예정이며, 가격은 주당 17.50파운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파운드 동전에 기념된 다른 작가로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인 오스틴, JRR 톨킨 등이 있다.
The article is funded by the Government of Canada through the Local Journalism Initiative program.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