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귀찮아서 피하나
전국 독감 예방접종률↓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Feb 27 2025 04:14 PM
전국적으로 독감 발병 사례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작년보다 독감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이달 15일까지 전국에서 최소 1만1,790건의 독감 사례가 보고됐다. 양성 비율은 2020-21 시즌 이후론 가장 높은 26.9%에 달했으며, 전국적으로 독감과 관련된 새로운 발병 사례가 103건 발생했다.
전국적으로 작년보다 독감 예방접종을 받은 주민들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언스플래쉬 이미지
카림 알리 나이아가라헬스 감염 예방 서비스 책임자는 독감 예방접종을 받는 사람이 감소하면서 발병 사례가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전국적으로 독감 백신 접종률은 2023~2024년 시즌에 비해 1~4% 포인트 감소했다.
온타리오주의 경우, 보건부는 주 전역에 420만 회분이 배포되었다고 밝혔지만, 접종이 얼마나 완료됐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미미하게 보일지 몰라도 의사들은 1~2% 포인트 감소가 캐나다 의료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백신이 감염을 100% 예방하지는 않지만,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줄이며 중증 질환과 입원을 예방할 수 있다.
당국은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호흡기 관련 질환으로 인해 치료를 받을 가능성이 약 53% 낮다고 전했다.
The article is funded by the Government of Canada through the Local Journalism Initiative program.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