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연방정부, 중국 여행에 각별한 주의 당부
캐나다인 처형 후 주의사항 업데이트
- 박해련 인턴기자 (press3@koreatimes.net)
- Mar 27 2025 07:17 PM
최근 연방정부는 중국을 여행하는 시민들에게 "높은 수위의 주의를 기울일 것"을 촉구했다.
이는 중국이 4명의 캐나다인을 처형한 후 이루어진 조치다. 현재 중국여행 위험 수준은 '노란색'으로, 이는 특정한 안전 및 보안 우려가 있으며 상황이 급격히 변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난 17일에 업데이트된 이 권고문에서 "중국에서는 현지법이 자의적으로 집행될 위험이 있으므로 높은 수준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또한, "중국의 사법 시스템은 투명성이 낮아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영사 지원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며, "이로 인해 효과적인 법률 지원을 받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경고했다. 중국에선 캐나다 시민이라도 비폭력적인 범죄에 연루되면 엄격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마약같은 중대범죄에 대해 최대 사형을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정부는 출국 금지 조치에 대해서도 경고하고 있다. 출국 금지는 중국의 세관 및 출입국 심사를 통과할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이나 그 가족, 고용주 및 사업 파트너가 진행 중인 민·형사 사건과 관련이 있을 때 문제가 될 수 있다.
최근 업데이트된 여행 권고문에서 정부는 최근 중국을 여행하는 시민들에게 "높은 수준의 주의를 기울일 것"을 촉구했다. 언스플래쉬
이중 국적을 가진 시민들은 유효한 캐나다 여권을 사용해 여행하고, 중국 당국에는 자신을 캐나다 시민으로 소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외교부 장관 멜라니 졸리는 4명의 캐나다인이 마약 관련 혐의로 처형되었다고 확인됐으며 처형된 캐나다 시민들은 모두 이중 국적을 가진 사람들이라고 전했다. 졸리는 19일 기자회견에서 "중국에서 캐나다인에 대한 처형을 강력히 비난한다"고 밝혔으며, "중국에 대해 이 캐나다인들이 궁극적으로 안전할 수 있도록 관대한 처벌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다른 세부 사항은 제공되지 않았다. 졸리는 또한 "우리는 중국과 계속 소통할 것이며, 다른 캐나다인들이 유사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계속해서 관용을 요청할 것"이라고 전했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박해련 인턴기자 (press3@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