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여름철 청년 일자리 6천 개 더"
연방정부 '서머잡스' 프로그램 확대
-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
- Jun 12 2025 03:42 PM
연방정부가 여름철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서머잡스(Canada Summer Jobs)'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이는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5월 고용보고서에서 학생 실업률이 팬데믹 제외 시 2009년 이후 가장 높았다는 데이터가 발표된 직후 나온 조치다.
연방정부의 서머잡스(Canada Summer Jobs) 프로그램이 확대된다. 언스플래쉬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15~24세 학생들의 약 5분의 1이 일자리를 구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연방정부는 기존 7만 개 외에 추가로 6천 개의 청년 일자리를 지원하고 이를 위해 추가로 2,500만 달러를 투입할 계획이다.
패티 하이두 연방고용장관은 "청년층이 직면한 긴급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는 이번 확대 조치가 근본 해결책은 아니라고 지적한다.
브렌든 버나드 인디드 수석 경제학자는 "청년 고용시장의 약세는 전체 노동시장 전반의 둔화와 맞물려 있다"며, 제조업 중심 지역의 일자리 감소, 구직자 증가, 낮은 구인율 등 구조적 문제를 함께 짚었다.
하이두 장관 역시 "정부만으로는 부족하다"며, 고용주와 지역사회가 청년 고용에 함께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머잡스 프로그램은 청년층을 고용하는 업체 등에게 정부가 임금을 보조해주는 제도다.
관련 정보: www.jobbank.gc.ca/youth
The article is funded by the Government of Canada through the Local Journalism Initiative program.
www.koreatimes.net/핫뉴스
유희라 기자 (press1@korea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