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핫뉴스
트럼프 "상호관세율 10~70%"
8월1일 부과...국가별 숫자 언급 안해
-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public@koreatimes.net)
- Jul 04 2025 03:13 PM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 10∼12개국에 상호관세율을 적시한 서한을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서한 발송이 추가로 이뤄질 것이고 관세 부과 시점은 8월1일이라면서 각국에 책정된 상호관세율이 10∼20% 수준에서 60∼70% 수준이 될 수도 있다고 했다.
지난 4월 백악관에서 상호관세를 발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 사진
블룸버그·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아이오와주를 방문하고 워싱턴DC로 돌아오면서 취재진에 10개나 12개의 상호관세율 서한이 4일 발송될 것이고 이후 며칠 동안 서한이 추가로 발송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9일까지 발송작업이 완료될 것이라는 취지로 언급하면서 "아마도 60%나 70% 관세부터 10%나 20% 관세 범위일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가 부과되는 시점은 8월1일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돈이 미국에 8월1일에 들어오기 시작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느 나라에 어느 정도의 상호관세율이 부과될지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수치가 확정된다면 최고 상호관세율의 경우 지난 4월초 발표됐던 상호관세율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은 지적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 유예는 8일 만료된다.
막판 유예 연장 가능성도 일각에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각국에 미국과의 협상을 서두를 것을 촉구하는 압박성 메시지로 해석되는 측면도 있어 보인다.
국정의제를 망라하는 감세법안이 상원을 거쳐 하원까지 통과한 만큼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정책 추진에 탄력이 붙을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www.koreatimes.net/핫뉴스
캐나다 한국일보 편집팀 (public@koreatimes.net)
전체 댓글
québecois ( c_y_k**@hotmail.com )
Jul, 04, 04:12 PM Reply엿장수 마음대로 ?
이왕이면 뺑뺑이를 돌려서 관세율을 정하지.
나라숫자대로 하려면 뺑뺑이를 백번이상 돌려야겠다. 팔순늙은이가 힘들테니 젊은 마누라시켜야겠네.
티제이 ( ladodgers10**@gmail.com )
Jul, 04, 05:17 PM Reply푸틴한테는 찍소리도 못하는 물건이.....
만만한 나머지 국가들 상대로 아주 갑질이 이만저만이 아니네.
이 갑질의 끝이 어떤 모습일지 매우 궁금하다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