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발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예전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가 완치된 환자는 변이 바이러스에도 저항력을 갖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과학자들은 코로나 완치자나 백신 접종자 모두 변이 바이러스를 막아낼 수 있다는 증거라고 반겼다.
영국 가디언지는 10일(현지 시각) “미국 예일대 의대의 아키코 이와사키 교수 연구진이 코로나 완치자의 항체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음을 실험으로 입증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는 지난 8일 논문 사전 공개사이트인 메드아카이브에 발표됐다.
코로나 백신 역시 인체가 바이러스를 약하게 경험하고 항체를 생성하도록 유도한다. 이와사키 교수는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전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거나 백신을 접종 받고 생성된 항체의 공격을 빠져나가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운영원칙1. 댓글삭제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 하겠습니다.2. 권한제한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