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1’에 지능형 환자 원격 모니터링 디바이스가 등장해 화제다. HD 메디컬(HD Medical Inc.)이 11일 여러 가지 복잡한 의료 장치를 사용이 간편한 하나의 디바이스로 전환한 ‘헬시유(HealthyU™)’를 발표했다.
헬시유는 팬데믹 기간과 그 이후의 원거리 원격 헬스, 심장 관리 및 웰빙의 지속적 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장치로 △7유도(7-lead) 심전도(ECG)(무선) △심장음과 잡음 분석 △폐음 △심박수 △산소포화도 측정기(SpO2/혈중 산소 포화도) △체온 △호흡수 △ 무커프 혈압 추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HD메디컬은 헬시유를 ‘원격 의료, 홈 모니터링, 웰니스의 미래’라 부른다. 의료계가 새로운 치료 제공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이 제품은 여러 가지 복잡한 의료 장치를 사용이 간편한 하나의 디바이스로 전환했다. 이로써 환자와 의료 제공자가 단순한 ‘HD 앱(HD App)’과 ‘HD 클라우드 플랫폼(HD Cloud Platform)’을 통해 상호 연결돼 지능적 인사이트를 얻거나 화상 회의 및 스크린 공유 도구로 원격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의료 제공자는 ‘HD 스테스(HD Steth™)’와 HD 메디컬의 주력 기술로 2020년 7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전자 청진기, 심음계, 심전계용 지능형 청진 기술 사용해 심장음과 폐음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헬시유는 심장 관리와 모니터링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개발되고 우선 제공될 예정이며, 연구를 위한 임상 파트너와 해당 기능의 임직원 웰니스 솔루션을 모색하는 기업 웰니스 파트너에게 제공된다. 또한 IRB(기관 생명윤리심의위원회) 프로토콜 하에 FDA 규정에 따라 원격의료시범 프로그램에도 제공된다.
출처 : 바이오타임즈(http://www.biotimes.co.kr)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운영원칙1. 댓글삭제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 하겠습니다.2. 권한제한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