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나라의 원전 밀집도를 비교한 것 입니다.
앞으로 원전 짓는것이 문제가 아니라 원전 폐기물 (반감기가 10만년) 처리가 지구 미래를 결정 한다고 합니다. 원전 폐기물 저장고를 짓고 있는 나라는 핀란드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그 땅 넓은 미국이나 중국에도 현재 없다고 합니다.
곧 일본에서 후쿠시마 원전 (현재도 불타오르고 있음) 냉각수를 바다에 버린다고 합니다. 이 냉각수가 해류를 타고 한반도 바다에 흘러들어올겁니다. 해산물 오염은 불을 보듯 뻔합니다.
중국은 해변을 따라 엄청난 원자력 발전소를 짓고 있습니다. 만에 하나 하나라고 터지면 바람을 타고 한반도로 방사능 먼지가 타고 오는것은 불을 보듯 뻔합니다.
원자력 발전은 발전이 문제가 아니고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입니다. 안전은 해도 끝이 없이 해야 합니다.
전체 댓글
KimChangSoo ( beddoe6**@gmail.com )
Jul, 23, 12:09 PM Reply유럽에서 폴란드등 동구권 국가들은 석탄을 주로 에너지원으로 사용을 해왔습니다. 이들 국가들이 원자력 발전을 하고자 하고 프랑스에서 군침을 흘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원자력 건설은 프랑스 미국등이 3.5 세대이고 한국은 3세대 입니다.) 하지만 이번 NATO 정상회담에서 텍소토미를 결의를 하면서 방사능 폐기장 건설을 전제 조건으로 했습니다. 결론은 원전 건설에 제동을 한 것입니다. 원자력 발전이 경제력이 있고 좋지만 만약 사고가 터졌을경우 걷잡을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octopus ( ssookjjak**@gmail.com )
Jul, 23, 01:26 PM Reply창수는 아는 것이 많으냐 아니면 남에게서 들은거 그냥 옮기는 거냐? 대통령에 관심이 많으셔? 뭐, 대통령이 많이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니까 그게 창수의 최적의 그리고 유일한 선택이겟지. 무식해도 돼. 일이야 창수가 자판두드리고 있을 때 밑엣 것들이 하겟지.
octopus ( ssookjjak**@gmail.com )
Jul, 23, 01:55 PM Reply창수는 계획이 있었구나.
KimChangSoo ( beddoe6**@gmail.com )
Jul, 23, 02:18 PM ReplyEU 택소노미는 모든 원전이 아닌 특정한 조건을 만족하는 원전만 친환경에너지로 분류했다. 현실화 가능성이 거의 없는 조건을 달고 있어 사실상 원전을 불허한 것이라는 해석까지 일각에서 나온다.
EU 택소노미가 원전에 요구하는 조건은 △2045년 이전에 건설 허가를 받을 것 △2025년까지 사고저항성(ATF) 핵연료를 사용할 것 △2050년까지 고준위방사성폐기물 처리장 계획을 제시할 것 등이다.
모두가 기술적으로 무척 까다로운 조건들이다. 이에 유럽원자력산업협회는 EU 택소노미의 조건을 놓고 “택소노미에 따른 규제는 원전에 대한 실질적 투자를 막게 될 것”이라고 반발하기도 했다.
결국 EU 택소노미의 진정한 의미는 당장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세계적으로 에너지 안보가 위협받게 된 상황에 대응해 2045년까지 원전 퇴출에 유예기간을 부여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KimChangSoo ( beddoe6**@gmail.com )
Jul, 23, 02:19 PM ReplyEU 택소노미를 바라보는 정부의 희망적 시선은 당장 한국형 택소노미를 마련할 때부터 난관에 봉착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국제 여론을 고려하면 EU 택소노미와 동일하지는 않더라도 비슷한 수준의 조건을 담아야 할텐데 현실적으로 따져 보면 국내 원전업계가 감당하기 어려운 조건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18일 대통령 업무보고 관련 브리핑에서 “EU 택소노미의 원전 기준을 국내 실정에 맞게 적용할 것”이라며 “사고저항성 핵연료라든지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등 내용을 한국형 택소노미에 포함하겠다”고 말했다.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사고저항성 핵연료는 현재 미국 웨스팅하우스에서 개발이 진행 중이나 아직 실용화되지 않은 기술이다.
세계 원전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꼽히는 웨스팅하우스조차 사고저항성 핵연료 개발을 놓고 상용화 일정조차 확정짓지 못해 2030년으로 상용화 목표를 늦춘 상태인 것으로 전해진다.
octopus ( ssookjjak**@gmail.com )
Jul, 23, 02:20 PM Reply핵 폐기물이 많이 모이면 창수와 잘 포장해서 로켓으로 우주에 올려 놓지 뭐.,,,, 거기서 창수 심심할텐데 창수가 쓰고 인기몰이 했던 음란불의 음란물 을 기억하면서. 중독에 걸린 딸딸딸을 굴려 가면서. ...... 근데 창수가 정치에 관심이 있고, 특이 일 안하고 먹고 사는 것을 선호 하는 것 같으네. 십시일반 받아먹을 준비가 다 되있는 사람익구나.. 그래서 배고픈 납세자들의 십시일반에 눈독을 드리고 있었어. 하긴 기둥서방출신도 먹고는 살아야 하니까. 내가 정치에 무관심했는데, 공부좀 하고 올께. 창수 미련해 보이지만, 먹고 사는 것에는 영민하시고 빠르시구나. 그래서 카나다로 이민온거야? 와서 흙탕쳐 놓을려고. 영시트리트에 가면 깡통앞에 놓고 앉아 있는 동무 후보자들이 많으니 그 옆 한자리 꽤차고 앉아 있어봐. 나도 공산당 공부좀 더하고 올께. 그럼 또 보자우, 동무.
octopus ( ssookjjak**@gmail.com )
Jul, 23, 02:26 PM Reply어쭈, 어쭈 창수가 아는 것이 좀 있구나. 택소노미도 읊고. 택소노미가 뭐냐? 카나다가 세금한푼 안 낸 놈 밥맥여 주니까 쓸데없는 한국 걱정을 하고 있네.
octopus ( ssookjjak**@gmail.com )
Jul, 23, 02:31 PM Reply뭐 좃도 뭐 알고 지꺼리는 거냐? 어디서 배낀거 겟지.
octopus ( ssookjjak**@gmail.com )
Jul, 23, 02:34 PM Reply창수는 입닥치고 있는게 남들 도웁는 거에요.원소 주기표 외어 봤다고 아는 척하는 거에요? 그거 한국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와요. 하긴 기둥서방할 작정으로 살았다면 그런 골치 안했겟지.
octopus ( ssookjjak**@gmail.com )
Jul, 23, 02:35 PM Reply어쭈, 어쭈, 아는 척 많이 하네. 걱정말고 내일 윂페어 받으러 갈 준비나 하세요.
JohnKwon ( john.kwon2**@gmail.com )
Jul, 23, 10:51 PM Reply남,북한 통털어 50기는 돼야 핵무기 안만들고 평화적 이용에 몰빵 하련만 신포 경수로 핵심설비 반입이 안되는 형국에 월성 신한울 재착공후 순조롭게 사업이 추진된다면 준공은 5년후 임기 마치고 바톤을 이어받은 21대 대통령 취임과 더불어 터진 열린 우리 재집권 새정부의 업적으로 후대 역사에 기리기리 리